경영실무분야는 ‘한국경영실무학회’가 미래를 책임진다.
경영실무분야는 ‘한국경영실무학회’가 미래를 책임진다.
  • 길대호 기자
  • 승인 2019.07.25 10:5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경영실무학회" 박재용 회장을 찾아서~~
한국경영실무학회 박재용  학회장(신라대학교  경영학 교수)
한국경영실무학회 박재용 학회장(신라대학교 경영학 교수)

한국경영실무학회(학회장 박재용)는 2019년 7월 8일 학회사무국이 소재하는 관할 【북부산세무서】에서 본 학회를 법인으로 보는 단체로 승인을 받아 "고유번호증"을 교부받았다. 고 학회  관계자가  밝혔다.
 
한국경영실무학회 박재용 회장은 이를 계기로 향후 한국경영실무학회의 회계투명성 제고 및 재정확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히면서,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본 학회가 날로 성장함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경영실무학회”는 2015년.1월.1일 창립되었으며, 산업계 중심 경영실무능력개발 및 국정과제 효율적 추진 위한 학회로  출범했으며,  전국적으로 1150명의  회원을 구성하고  있다.

한국경영실무학회(KMPA)의 설립목적으로는 최신 경영학 이론을 실무적으로 적용함으로써 한국과 중국을 비롯한 동북아 지역 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 하고, 회원 상호간의 친목도모를 목적으로 학계는 물론 경영지도사(CMC), 세무사(CTA), 공인회계사(CPA),  등의 경영전문가들이 모여 설립된 국내최초로 한국연구재단에 등록된 경영실무분야의 전문 학술단체이다.
 
학회의 주요사업으로는 정기적인 학술대회 개최, 경영관련 실무분야의 학술논문지 발간, 관련학술단체와의 국내, 국제적 교류 및 협정 등을 통하여 산업전반의 기업경영 수준을 한층 더 끌어올리기 위해 다음과 같은 사업을 하고 있다.

(1) 한국과 중국을 비롯한 동북아 국가들의 선진 경영학의 이론과 실무에 관련된 연구
(2) 산관학협동 차원의 연구, 교육 및 정책개발
(3) 경영학 관련 학회 통합학술대회 개최
(4) 국내외 경영학 및 인접학문분야학회 및 기관과의 제휴
(5) 학회지, 학회보 및 연구서적의 간행
(6) 경영실무관련 자격제도 연구 및 시행
(7) 기금관리와 관련된 투자사업
(8) 전 각호 이외에 본회의 목적 달성에 필요한 사업

박재용 학회장(신라대 교수)은 인사말에서 “존경하는 한국경영실무학회회원여러분! 항상 회원님들학문적발전과사업번창을기원합니다. 한국경영실무학회(KMPA: THE JOURNAL OF KOREAN MANAGEMENT PRACTICE ASSOCIATION)는 2003년 최초기관설립이래 경영실무분야의 학술적연구를 목적으로 2015년 국내경영이론 및 실무전문가들이 창립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최근 국내 산업이 침체기에 접어들면서 21세기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 하면서 더욱새로운 경영이론 및 방법론의 개발이 어느 때 보다 요구되는 상황 입니다.” 라고 밝혔다.

또한, “본 학회는 국내 유일의 경영실무관련학회로서 경영이론과 사례, 방법론의 개발에 대한 막중한 책무를 느끼고 있습니다. 이에 본 학회는 지속적으로 높은 수준의 학술적 연구 결과물을 공유하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실무적으로 국내기업은 물론 경제전반의 4차 산업혁명 육성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자 합니다.” 라고  밝혔다.
 
박재용  회장은 본 학회는 매년 2회씩 발행하는 한국경영실무학회지(THE JOURNAL OF KOREAN MANAGEMENT PRACTICE ASSOCIATION)”를 발간하여 경영이론, 실무사례 및 방법론을 담고있는 국내유일의 전문 학술단체로 성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양질의 논문을 게재하여 학술적 성과가 높은 학술지로 발전 하도록 편집위원회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2017년도 한국연구재단의 논문심사 관리시스템(JAMS 2.0, jOUNAL &ARTICLE MANAGEMENT SYSTEM) 사업선정에 따라 2018년부터는 학술지게재 논문의 심사공정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하여 본 시스템을 가동 하고 있다. 라고  밝히면서 이와 함께 학회 설립 이래 매년 실시해오던 학술논문발표대회를 통하여 경영이론 및 실무에 대한 주제논의와 함께 학술적 교류확대를 위한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아울러  경영실무 전문가 그룹인경영지도사(CMC), 세무사(CTA), 공인회계사(CPA) 등과 함께 실질적 인산학연 교류의장을 마련하는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학회장은 회원들의 관심과 지원 속에서 지속적인 발전과 함께 그러한 발전 추세는 더욱 공고히 할 것을  다짐하면서, 학회회원들의 소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여 회원들이 편하고 즐겁게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한다.고 밝히면서 회원여러분들의 적극적인협조와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라고  밝혔다.

학회  활동
학회 활동

학회  홈페이지 : https://kmpa2015.jams.or.kr/co/main/jmMain.kci          

길대호 기자 / kildh@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oke 2019-07-26 11:40:37
학문뿐만 아니라 실무적인 면에서 경영학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