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찾아가는 무료 수질검사 실시
익산시, 찾아가는 무료 수질검사 실시
  • 김윤호 기자회원
  • 승인 2019.07.1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도꼭지 수질검사·수돗물 안심확인제’로 안전한 수돗물 공급

익산시가 시민들에게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직접 찾아가는 수질검사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17일 익산시에 따르면 수돗물이 각 가정까지 공급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이상 여부 등으로 인한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시민들의 신청을 받아 직접 가정을 방문해 수질검사를 해주는 ‘수도꼭지 수질검사와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실시하고 있다.

수도꼭지 수질검사는 수돗물에 이상이 있을 경우 시민들이 전화 신청하면 각 가정에서 직접 채수해 일반세균 등 11개 항목에 대한 검사를,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유선 또는 인터넷 신청 접수를 받아 철 등 5개 항목에 대해 검사를 해주는 제도로 이로 인해 올해 현재까지 86건의 민원이 처리됐다.

이와 함께 익산시는 지역 정수장에서 생산되는 수돗물의 철저한 수질관리를 위해 매월 일반세균 등 59개 항목과 감시항목인 지오즈민 등 2개 항목에 대해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각 가정에서 사용하는 수도꼭지 42곳(일반세균 등 4개 항목)을 실시한 결과 먹는물 수질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한국수자원공사 전북지역본부(고산정수장)에서 생산해 익산시에 공급받고 있는 수돗물(광역)도 먹는물 수질기준에 적합 것으로 확인됐다.

이범용 상수도과장은 “수돗물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 많은 시민들이 수돗물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수도꼭지와 안심확인제 수질검사를 시행해 왔다”며“가정에서 사용하는 수돗물의 수질검사를 통해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수돗물 수질에 이상이 있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는 시민은 물사랑 홈페이지(http://www.ilovewater.or.kr)나 상수도과(859-4344)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