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김진선 기자회원 ] 
오는 3월 17일(화)부터 7주간, 양성길 파워블로거와 함께하는 2박 3일 중국 해외연수 포함
모바일지도사, SNS지도사, SNS마케터컨설턴트 자격시험 응시기회 특전

(사)중·소상공인SNS마케팅지원협회(이사장 최재용, www.snshelp.org)와 중국 천진재경대학 주강학원이 주관하고 (사)한국직업기술진흥원,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에서 후원하는 ‘SNS마케팅MBA’ 과정이 오는 3월 17일(화)부터 신림동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교육장에서 열린다.


중국 천진은 한국과 비행기로 불과 1시간 40분 거리이며 중국 수도 북경과는 고속철로 30분 걸리는 무역과 교통의 요충지이다. 또한 LG그룹을 비롯한 여러 한국기업이 진출해 있어 이 지역에 사는 중국인들의 한국인에 대한 호감도도 높다.

이번 중국 천진재경대학 주강학원에 ‘SNS마케팅MBA’ 과정이 설립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이미 최재용 이사장은 “‘SNS마케팅MBA’ 과정 개설 협의 차 이미 지난 달 천진재경대학 주강학원을 여러 관계자분들과 방문해 협약식을 맺었습니다”라며 과정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김준태 ‘SNS마케팅MBA’ 과정 주임교수는 “한중 FTA도 타결되어 중국과의 비즈니스는 더 활발해 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기회에 ‘SNS마케팅MBA’ 과정을 통해 마케팅도 배우고 한 발 앞선 한중간의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중국비즈니스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며 과정설립 취지를 전했다.

따라서 대학생, 중국 진출을 꿈꾸는 마케팅 업무종사자, 직장인, CEO, 자영업자, 전문직종자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고품격 과정을 통해 수강생들과의 인적교류, 중국 현지 리더들과 교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과정은 오는 3월 17일부터 매주 화요일 7주간으로 실시되며 강의 내용은 SNS마케팅 전략, 셀프브랜딩, 트위터·페이스북·모바일 웹페이지·유튜브 동영상·카카오스토리·옐로아이디·블로그마케팅이다.

과정 마지막 주간인 오는 5월 1~3일은 중국 천진 2박3일 해외연수가 포함되어 있다. 연수 기간 동안에는 5성급 하얏트리젠시 호텔 1박과 중국 천진 특산 음식과 야경체험, 중국 천진에서 파워블로거 양성길과(http://blog.naver.com/intel007) 함께하는 블로그 심화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 과정 수료자에게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민간자격인 모바일지도사·SNS지도사·SNS마케터컨설턴트 자격시험에 응시할 기회가 주어진다. SNS마케팅과 자격증 취득 및 중국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자라면 누구라도 참여가 가능하며 이 과정을 통해 중국 현지인들과의 활발한 교류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


<교육 일정>

일 시 : 3월 17일(화)~5월 3일(일)
일 정 : 3월 17일 SNS마케팅전략, 셀프브랜딩
3월 24일 트위터 마케팅
3월 31일 페이스북 마케팅
4월 07일 모바일 웹페이지 마케팅
4월 14일 유튜브 동영상 마케팅
4월 21일 카카오스토리와 옐로아이디 마케팅
4월 28일 블로그 마케팅
5월 01일~03일 양성길 파워블로거와 함께 하는 블로그 심화과정

수강료 : 190만원(2박 3일 중국 해외연수 포함)
특 전 : 모바일지도사·SNS지도사·SNS마케터컨설턴트 자격시험 응시 기회 부여
중국 5성급 하얏트리센시호텔 1박, 중국 특산 음식 및 야경 체험
주 관 : (사)중·소상공인SNS마케팅지원협회, 중국 천진재경대학 주강학원
협 찬 :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사)한국직업기술진흥원
문 의 : 김진선 부원장 www.snshelp.org)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