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습기자 이진산, 김혜원, 고영민, 서병순, 윤여연 창립준비위원장 등 참여

한국시민기자협회가 전라북도 조직위원회 임원진 2기 기자아카데미 진행을 2019년 6월 29~30일 진행했다. 전라북도 전주시 효자동 전북도청 앞 컬러인 빌딩 4층 시원뷰에서 기사쓰기에 관련된 교육을 실시했다.

기자협회 고성중 총장은 “이번 기자아카데미를 통해 시민의식이 향상되고 밝은 사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좌부터) 수습기자 고영민, 김혜원, 고성중 총장, 이진산, 서병순, 윤여연 창립준비위원장
(좌부터) 수습기자 고영민, 김혜원, 고성중 총장, 이진산, 서병순, 윤여연 창립준비위원장

이진산 수습기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어두운 사회를 밝히는 등불이 되고자 했다”고 말했다.

김혜원 수습기자는 “여러 사회 현상에 대하여 사명감을 가지고 보도하여 정의로운 사회 조성에 이바지하겠다.”고 다짐했다.

고영민 수습기자는 “시민들에게 올바른 법률 정보를 제공하는 올곧은 법률기자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서병순 수습기자는 “지역시민들에게 빠른 문화,예술 정보를 전달하겠다”고 했다.

전라북도 윤여연 창립준비위원장은 “전라북도 지회 창립을 위한 시민기자아카데미 2기 교육에 이어 3기 4기 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 하겠다”고 포부 밝혔다.

교육내용은 저널리즘 글쓰기 및 사진 및 동영상 편집, 실전마케팅 등 이틀간 6시간씩 진행된다. 전북 2기 수강생 4명은 기자아카데미 시험을 통해 기자증 수여 및 교육 수료식을 갖는다.

기자아카데미 및 언론홍보의 새로운 온라인마케팅을 병행하는 교육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교육은 일정 인원이 되면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