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대 광주광역시아동 청소년의회 제1차 본회의 개회

제3대 광주광역시아동 청소년의회 제1차 본회의 안내 팜플렛
제3대 광주광역시아동 청소년의회 제1차 본회의 안내 팜플렛

제3대 광주광역시아동·청소의회가 6월 29일 토요일 오전11시 광주광역시의회 4층 본회의장에서 제1차 본회의를 개회한다. 제1차 본회의에서는 4개의 정책의제를 발굴하여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다.
 
상정될 안건은 ▲어린이놀이터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박주홍 의원 대표발의) ▲아동청소년 장애인 인권개선 교육에 관한 안 (나수진 의원 대표발의) ▲청소년(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새로운 교육 또는 행사 개설 안(정자영 의원 대표발의) ▲광주광역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체육시설 건립에 관한 안(김지민 의원 대표발의)  이다.
 
또한 18세 참정권, 일상이 되어버린 혐오 등  자유발언을 통해 현재 우리지역의 아동 청소년들의 이슈를 살필 수 있는 시간도 가진다. 이번 본회의를 최종 통과한 안건들은 시의회로 보내지며, 광주광역시의 아동·청소년정책으로 추진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모색될 예정이다.

한편, 광주광역시아동?청소년의회는 2015년 12월 어린이?청소년친화도시 조성 조례 개정을 통해 청소년 정책결정과정에 당사자인 아동?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기구이다.

2019년 올해로 제3대를 맞은 광주광역시아동청소년의회는 지난해 11월 만9세부터 18세까지인 유권자들의 직접선거로 인해 선출된 23명의 의원이 올해 2월에 개원하여 우리지역의 아동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