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년 07월 20일 (토) 인천고 체육관에서 연수 치어리딩대회 개최
참가대상은 인천 및 전국 유치부, 초∙중∙고∙대학생 등 치어리딩 팀 전체
1회 대회에 인천치어리딩협회, 미추홀포럼, 송도플러스병원 등이 후원

2019 제1회 인천광역시 연수구치어리딩협회장배 치어리딩 대회 포스터(제공=인천광역시 연수구 치어리딩협회)
2019 제1회 인천광역시 연수구치어리딩협회장배 치어리딩 대회 포스터(제공=인천광역시 연수구 치어리딩협회)

인천광역시 연수구 치어리딩협회(회장 문은비)는 7월 20일 토요일, 인천고등학교 체육관에서 2019 제1회 인천광역시 연수구치어리딩협회장배 치어리딩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대회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치어리딩협회 창립 및 연수구 체육회 가입 이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대회로 인천광역시 치어리딩협회 산하 구협회로서는 최초로 종목 대회를 개최하는 것이다. 

지역 내 치어리딩 보급과 활성화를 통한 치어리딩 종목 저변확대를 취지로 개최되는 대회는 07월 03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고 있으며, 팀 치어 및 퍼포먼스 치어 등 종목 별 우수팀이게 트로피와 상장, 메달 등이 수여된다. 

참가대상은 인천 및 전국 유치부, 초∙중∙고교생, 대학생 및 일반인 치어리딩 팀 전체(학교, 올스타, 연합팀)이며, 현재 인천에서 활동하고 있는 다양한 팀들이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광역시 치어리딩협회를 비롯해 송도 플러스병원에서는 연수구 치어리딩협회와의 MOU체결을 통해 의료지원에 나서기로 했으며, 인천 청년포럼인 미추홀포럼에서도 해당 대회의 후원 단체로 활동하며 업무 교류에 나섰다. 

지역사회의 도움과 함께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는 문은비 인천광역시 연수구 치어리딩협회장은 "처음 개최하는 대회로 부담감이 크지만, 과거 다양한 대회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장유리 부회장, 박효정 사무국장 등 협회 임원과 함께 송도 플러스병원, 미추홀포럼 등 지역사회의 많은 분들께서 함께 도와주셔서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각자 준비한 노력의 성과물을 공개적으로 경쟁하는 자리지만, 모두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고, 대회 참가자가 아니라도 치어리딩 종목에 관심이 있는 시민 분들은 누구나 참관할 수 있다."며 인천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2019 제1회 인천광역시 연수구협회장배 치어리딩대회에 대한 참가문의 및 접수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치어리딩협회 (yeonsucheer@naver.com)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