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자원봉사 달인기자단 참여 수강생은 정영애,김영미,정경희,문성자,박순일,최옥경,조미경,오점옥,김지혜,조윤미,강정미,조창영,김지연,왕광옥,김민영,김슬기 등 이 참여하고 있다.

화순군 자원봉사센터 홍보의 달인 ‘기자단 아카데미’ 멋져요
화순군 자원봉사센터 홍보의 달인 ‘기자단 아카데미’ 멋져요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화순군자원봉사센터 홍보를 위해 2019년 자원봉사대학 ‘발로 뛰어(VOLUNTEER) 아카데미’ 과정에 홍보의 달인 ‘기자단’을 양성하고 있다.

언론홍보, 객관적 글쓰기 및 블로그 활용, 유튜브 홍보영상 뉴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오늘은 두 번째 언론홍보 실습을 진행 한다.

수강생은 수료 후 화순군자원봉사센터의 자원봉사활동 내용을 언론홍보부터 각자의 SNS를 연동하여 화순군을 알리게 된다.

또한 개인의 사업, 특산물, 개인을 위한 퍼스널브랜딩을 할 수 있도록 터득시키는 1+1교육으로 군민들의 열의가 대단하다.

강사로 나선 한국저널리스트대학 교육원 고성중 교수는 “주간적인 광고는 객간적인 홍보의 신뢰도를 못 따라간다고 하면서, 객관적인 글쓰기를 잘하는 수강생이 되어 달라”고 종용했다.

군 관계자는 “아카데미가 자원봉사자들의 역량을 키우고 봉사활동의 영역을 넓히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며 “전문 분야 자원봉사자 육성을 통해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화순군자원봉사 달인기자단 참여수강생은 정영애,김영미,정경희,문성자,박순일,최옥경,조미경,오점옥,김지혜,조윤미,강정미,조창영,김지연,왕광옥,김민영,김슬기 등 이 참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