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완고, 세상에 홀로 남겨진 아이들을 우리가 함께 [품:다]
수완고, 세상에 홀로 남겨진 아이들을 우리가 함께 [품:다]
  • 이다희
  • 승인 2019.06.20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지역 10개교 초록우산 나눔실천학교 무연고 아동 돕기 위한 뜻깊은 교내 활동 실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전남일보가 함께하는 “2019 초록우산 나눔실천학교” 가 지난 5월 18일 광주광역시 교통문화연수원에서 협약식을 갖고 교내 활동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
  초록우산 나눔실천학교는 청소년들의 소모적인 스펙경쟁에서 벗어나 나눔과 배려를 경험하고, 이를 통해 행복하고 책임감 있는 리더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 자치역량 강화 및 나눔문화 확산 프로그램’이다.

  올해 초록우산 나눔실천학교는 광주지역 10개교로 구성되었으며 베이비박스와 공공시설 등지에 유기되는 무연고 아동들을 돕기 위한 교내 자치 활동을 펼친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수완고등학교 학생회(팀장 김경현)는 영화 예고편 형태의 캠페인 영상을 제작해 학생회 페이스북을 통해 전파한 후 교실에 찾아가 무연고 아동 지원 캠페인을 소개하여 보다 많은 학우들의 관심을 이끌어 냈다. 뿐만 아니라 대의원 회의를 통한 PT, 교무실 선생님 대상 홍보 활동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교내 캠페인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2019 초록우산 나눔실천학교에 참여한 수완고등학교 학생회 대표단은 김경현, 안정민, 홍채빈, 조민서, 강용민, 박혜진 등 6명이다.

  2019 초록우산 나눔실천학교 6월 말 교내 캠페인 활동을 종료하고 7월 중 캠페인 홍보영상 제작에 돌입하며 제작물은 전남일보 유튜브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2019 초록우산 나눔실천학교에 대한 문의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 062) 351-351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