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역 10개교 초록우산 나눔실천학교 무연고 아동 돕기 위한 뜻깊은 교내 활동 실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전남일보가 함께하는 “2019 초록우산 나눔실천학교” 가 지난 5월 18일 광주광역시 교통문화연수원에서 협약식을 갖고 교내 활동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
  초록우산 나눔실천학교는 청소년들의 소모적인 스펙경쟁에서 벗어나 나눔과 배려를 경험하고, 이를 통해 행복하고 책임감 있는 리더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 자치역량 강화 및 나눔문화 확산 프로그램’이다.

  올해 초록우산 나눔실천학교는 광주지역 10개교로 구성되었으며 베이비박스와 공공시설 등지에 유기되는 무연고 아동들을 돕기 위한 교내 자치 활동을 펼친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보문고등학교 초록우산 봉사동아리(팀장 이동아)는 무연고 아동들의 이야기를 담은 포스터를 제작하여 학생들이 자주 지나는 곳에 부착하고, 보문고등학교 대나무숲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캠페인은 알렸다. 뿐만 아니라 각 반을 찾아가 Q&A 방식으로 캠페인에 대한 관심을 이끄는 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9 초록우산 나눔실천학교에 참여한 보문고등학교 학생 대표단은 이동아, 이수현, 양우진, 장효은, 양지성 등 5명으로 모두 3학년에 재학중이다.

  2019 초록우산 나눔실천학교 6월 말 교내 캠페인 활동을 종료하고 7월 중 캠페인 홍보영상 제작에 돌입하며 제작물은 전남일보 유튜브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2019 초록우산 나눔실천학교에 대한 문의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 062) 351-351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