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지역 10개교 초록우산 나눔실천학교 무연고 아동 돕기 위한 뜻깊은 교내 활동 실시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전남일보가 함께하는 “2019 초록우산 나눔실천학교” 가 지난 5월 18일 광주광역시 교통문화연수원에서 협약식을 갖고 교내 활동을 적극 진행하고 있다.
  초록우산 나눔실천학교는 청소년들의 소모적인 스펙경쟁에서 벗어나 나눔과 배려를 경험하고, 이를 통해 행복하고 책임감 있는 리더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 자치역량 강화 및 나눔문화 확산 프로그램’이다.

  올해 초록우산 나눔실천학교는 광주지역 10개교로 구성되었으며 베이비박스와 공공시설 등지에 유기되는 무연고 아동들을 돕기 위한 교내 자치 활동을 펼친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살레시오고등학교 학생회(팀장 오천일)는 먼저 학생회 단원을 대상으로 활동에 대해 소개하고 보다 많은 사람들이 캠페인 홍보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했으며 무연고 아동들의 이야기를 담은 홍보물을 제작해 각 반에 직접 찾아가 홍보했다. 또한 무연고 아동 돕기에 참여한 나눔천사를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해 캠페인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앞으로 정기 아침방송을 통해 무연고 아동의 이야기를 내레이션 형태로 들려줄 예정이다.
  2019 초록우산 나눔실천학교에 참여한 살레시오고등학교 학생회 대표단은 오천일, 정연종, 최민혁, 황수민, 구부찬, 최연우 등 6명으로 모두 2학년에 재학중이다.


  2019 초록우산 나눔실천학교 6월 말 교내 캠페인 활동을 종료하고 7월 중 캠페인 홍보영상 제작에 돌입하며 제작물은 전남일보 유튜브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2019 초록우산 나눔실천학교에 대한 문의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 062) 351-351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