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의 이창호(대한명인-연설학)대표가 썼다.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는 스피치에 대한 고민과 함께 총 9단계의 스피치 전략이 담겼다.

현대사회는 변천에 따라 왓칭 스피치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면밀히 관찰하여 왓칭 스피커의 숙련 과정에 관한 여러 가지 새로운 연구들과 관심들이 부각되고 있다. 게다가 전달 메시지의 완전한 수용, 메시지의 내면화 등을 강조했다.

이 대표는 "오늘날은 스피치의 시대다. 타인의 삶에로의 우리 자신의 확대"라고 한다. "누구든지 깨어있는 시간에는 무언가를 전달하며 함께 나눈다. 거기에 요령을 조금씩 덧붙이면 훈련시간이 단축된다. 왓칭 스피커 학습 역시 이론의 영역에 그치는 것이 아니므로 수없이 반복되는 훈련만이 스피치를 잘 할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을 꼭 기억해야 한다." 밝혔다.

한편, 왓칭 스피치9.0은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추천도서다. 북그루 관계자는 ''<시진핑 위대한 중국을 품다>,<아시아문명대화 대회 원고>등의 전자책을 냄으로써, 향후 전자책의 대중화를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무엇보다 책값에 민감한 소비자를 위해 부담을 덜어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말했다. 288쪽, 9.900원, 북그루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