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놀이터를 위한 초청강연

광주광역시아동∙청소년의회, 초청강연 및 제1차 정책토론회 열어

광주광역시아동청소년의회가 6월 19일 수요일 오후 3시 30분에 광주광역시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실에서 개성 있고 다양한 어린이놀이터를 위한 초청강연 및 정책토론회를 연다.

어린이놀이터를 위한 초청강연 일정 팜플렛
어린이놀이터를 위한 초청강연 일정 팜플렛

이번 초청강연과 정책토론회는 “개성 있고 다양한 놀이터, 그 시작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어린이놀이터의 필요를 알리고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어린이놀이터란 어디를 가도 볼 수 있는 획일적인 시설물 위주의 놀이터 구성에서 탈피한 새로운 유형의 주민참여형, 어린이 친화적 놀이터를 말한다.

19일 진행되는 초청강연 및 정책토론회는 어린이놀이터 전문가인 김성원 놀이멋짓 연구소장이 초청강연자로서 ‘도시 놀이터 네트워크와 다양성, 그리고 시민참여’라는 주제의 강연을 하며 포문을 연다.

다음으로 광주광역시아동청소년의회 두드림당원인 박태현 군이 광주광역시 어린이놀이터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광주광역시아동청소년의회 안)을 발제하여 본격적인 토론회를 이어나간다.

패널로는 광주광역시 김광란 의원, 전 순천 기적의 도서관 정봉남 관장, 광산구청 하정호 교육협력관, 사회복지창작소 터 강한솔 대표, 광주광역시아동청소년의회 청소년도진보한당 박범수 의원으로 어린이놀이터에 관한 다양한 시선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와 같은 초청강연 및 정책토론회로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이 수렴되어 우리지역의 아동과 청소년들의 놀 권리가 보장되고, 건강한 성장이 가능한 여러 개성 있는 놀이터 조성과 지원 시행으로 이어지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