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06월 15일 (토)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 체육관에서 개최
인천광역시 체육회 후원, 인천광역시 치어리딩협회 주최‧주관
미추홀구, 연수구, 남동구, 부평구 등 협회 별 소속팀, 학생 참여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에서 인천광역시치어리딩협회가 주최주관한 주말강습회에서 치어리딩 체험 및 연습하는 청소년들(제공=인천광역시치어리딩협회)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에서 인천광역시치어리딩협회가 주최주관한 주말강습회에서 치어리딩 체험 및 연습하는 청소년들(제공=인천광역시치어리딩협회)

인천광역시 치어리딩협회(회장 경준호)는 지난 15일,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에서 인천광역시체육회의 후원을 받아 2019년도 치어리딩 주말강습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후 2시부터 시작된 주말강습회는 인천광역시 치어리딩협회 경준호 회장을 비롯해 인천올스타치어리딩연맹 손윤미 회장, 미추홀구치어리딩협회(이하 협회) 권현우 회장, 부평구협회 한초희 회장, 남동구협회 엄하연 회장, 인천 스콜피온 학부모대표 송종분 회장 등이 인천 청소년 120여명과 함께 참석했다.

유치원생부터 청소년, 대학생, 학부모까지 폭 넓게 참여한 이번 강습회는 팀치어, 퍼포먼스치어, 액션치어를 가르치며 치어리딩 종목에 대한 참여와 이해를 돕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국가대표 상비군 및 치어리딩 종목 전문가 등 실력 있는 강사진이 포진되어 강습을 진행했다.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인천 치어리딩 활성화와 종목 보급, 저변확대를 위해 인천광역시 치어리딩협회는 기회가 생기는 대로 주말 강습회, 행사공연 등 다방면으로 나설 계획임을 밝혔다.

경준호 인천광역시 치어리딩협회장은 “인천광역시 체육회의 후원으로 추진된 이번 강습회를 통해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치어리딩 종목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이고, 협회 자체적으로도 종목 알리기에 열중해 보다 친근하고 모두가 함께하는 치어리딩 종목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습회 소감을 말했다.

이 날 강습회에 참석한 학부모 A씨는 “여자 아이를 둔 엄마로서 치어리딩이 건전한 취미이자 운동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생소했던 치어리딩 종목에 대해 알 수 있었고 보다 확대되어 자주 참석하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 치어리딩협회는 치어리딩 종목 보급과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7월 13일 토요일에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치어리딩협회 창립식 및 강습회가 예정되어있고 7월 20일 토요일에는 제1회 인천광역시 연수구협회장배 치어리딩 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권현우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치어리딩협회장은 "미추홀구에 치어리딩 종목에 관심이 많아 직접 치어리딩을 하는 청소년 등 동호인이 많이 있음에도 협회가 없다는 점이 아쉬웠던 대목이었다."며 "협회 창립을 준비하며 치어리딩 종목에 대해 공부하고 미추홀구의 동호인들과 함께 치어리딩 활성화와 보급에 힘쓸 것이기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문은비 인천광역시 연수구 치어리딩협회장도 "7월 13일 미추홀구 치어리딩협회 창립에 이어 20일에는 인천광역시 연수구협회장배 치어리딩대회가 개최된다. 처음으로 개최하는 대회인만큼 준비할 것도 많고 걱정도 많이 되지만 모두가 합심하여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대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이 외에도 인천 시내 다양한 행사에서 치어리딩 공연에 나서고, 특색 있는 자체 행사, 참여형 행사 기획을 통해 인천 치어리딩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