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구매 전 소비자들이 주의해야 할 사항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박재홍 기자회원 ] 


▲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legendcar.co.kr)

수원중고차 시장에서 수원중고차 매매단지는 2만여 대의 중고차를 전시하고 있어 중고차에 관심있는 소비자들이 예의주시하는 곳 중 하나이다.

최근 소비자들의 소비심리 위축으로 새 차 구매보다는 가격부담이 덜한 중고차 선택이 늘고 있어 중고차매매 시장이 활성화 되고 있다.
 
중고차매매는 잘못 차를 구매하면 금전적, 시간적 피해가 발생하기에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한 실정이다.
 
중고차는 신차와는 달리 가격 면에서는 이점이 있는 반면 사고나 미끼매물, 침수차량, 미비한 정비차량 등이 차량의 결함을 감춘 채 정식업체 사원이 아닌 불법적인 딜러들을 통해서  불합리한 가격으로 유통되고 있어 소비자들의 불만이 점점 쌓여가고 있다.
 
허위매물, 미끼매물들로 인해 현재 중고차 업계에는 비상경계가 내려진 상태로 같은 중고차의 가격이 딜러마다 천차만별인 경우도 부지기수라 소비자들의 철저한 사전조사를 요한다.
 
중고차 구매 전 소비자들이 꼭 확인해야 할 체크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전문 권일재 딜러는 “중고차는 꼼꼼하게 확인한 후 관인계약서를 통해 정확하게 계약을 맺어야만 한다”며 “특히 사고유무 확인을 위해서는 성능점검기록부 확인하고, 카히스토리를 통해서 사고와 전 차주 이력, 용도 이력 등등 확인이 가능하다”고 당부한다.
 
단지에서는 “오랜 경력과 많은 차량들을 거래하는 딜러에게 추천을 받을 경우 보다 합리적으로 중고차를 장만할 수 있어 많은 이들이 권일재 딜러를 찾아온다.”고 소개했다.
 
수원중고차 매매단지는 서울, 경기, 천안, 안산, 화성, 군포, 안양, 산본, 용인, 평촌, 의왕, 안산, 시화, 청주, 평택, 수지, 분당, 동탄 등 전국 각지에서 많은 소비자들이 찾아오는 큰 중고차 매매단지에 속한다.
 
수원중고차 권일재 딜러는 “중고차매매는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유대관계가 가장 중요한 것 같다”며 소신을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수원중고차(http://legendcar.co.kr) 또는 대표번호(070-8187-4658)로 문의하면 24시간 친절한 상담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