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호남 청소년 달빛 동맹 광주 문화 체험

영․호남 청소년 달빛 동맹 빛고을 광주와 함께하는 Memory 

한국청소년인권센터 (이사장 강병연)는 23일(목)부터 25일(토)일까지 이며 이번 광주-대구 청소년 문화교류는 광주시와 대구시가 우호협력 증진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달빛동맹의 하나로 마련됐다.
청소년 문화교류는 교육청 추천으로 양 도시의 돌봄 이웃가정 자녀 등 중학교 1~3학년 학생을 광주청소년 40명, 대구청소년 40명을 선발해 교류단을 꾸리고 청소년 공동체 의식 함양, 지역간 상호 네트워크 구축 등의 내용으로 추진된다.

영․호남 청소년 달빛 동맹 빛고을 광주 문화체헙
영․호남 청소년 달빛 동맹 빛고을 광주 문화체헙

영․호남 청소년 문화교류는 광주 미디어아트 플랫폼에서 디지털 갤러리, VR체험, 과거 그리고 현재와 미래를 이야기의 미디어체험을 시작으로 민주화운동의 역사적 의의를 조명하기 위한 국립5.18민주묘지 참배, 남도김치체험, 근대건축양식 탐방을 위한 양림동역사문화체험, 꿈 JOB GO-4차 산업혁명을 잡아라!, 광주․대구청소년들이 서로의 마음을 롤링페이퍼로 표현하는 네버엔딩 빛고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교류활동에 참가했던 청소년들은 대구광역시 방문을 9월에 진행될 예정이며, 광주를 방문한 청소년들이 교류활동을 통하여 광주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갖도록 함으로써 양 지역 간 화합으로 청소년기 올바른 인격형성에 기여하여 상호 협동심과 우정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