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통일교육주간
제7회 통일교육주간

제7회 ‘통일교육주간’이 오는 20일 대한강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개막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 「통일교육주간」은 ‘마주잡은 평화의 손, 함께여는 통일의 길’이라는 표어 아래 5/20(월)~5/26(일) 전국 각지에서 다채로운 행사로 펼쳐지게 된다. 

「통일교육주간」은 5/20(월)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한반도 평화와 통일교육의 비전을 공유하고 소통ㆍ화합하는 어울림의 장’이라는 주제로 개막식이 열리며, 이어 평화ㆍ통일교육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전국 초・중・고등학교에서는 통일을 주제로 참여ㆍ체험형 중심의 프로그램을 활용한 수업이 진행된다. 외국인학생을 대상으로 국내 대학의 국제학부에서도 관련 수업이 진행될 계획이다. 통일교육원은 학교별로 참고자료 등 교육자료를 지원하며, 통일부 직원들은 모교, 자녀학교 등을 찾아가 일일통일교사로 활동하게 된다. 

대학생 통일 모의 국무회의, 창작 통일동요 공모전, 통일리더 특별캠프 등 미래세대 참여행사도 다채롭게 진행된다. 또한 통일공감 마로니에 축제, 지역통일교육센터 참여, 통일관 특별 체험 프로그램 등 각 지역별로도 다양한 참여ㆍ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제7회 통일교육주간 개막식에 앞서 ‘자음 퀴즈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통일교육원 홈페이지에서 4/27(토)~5/12(월)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2018년 4월 27일 남북 정상이 만나 완전한 비핵화를 통해 핵 없는 한반도 실천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확인한 선언의 명칭을 맞추는 퀴즈 형식으로 진행된다. ‘ㅍㅁㅈ 선언’과 같이 제시된 초성(자음)으로 정답을 완성하면 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영화예매권(2매), 500명에게는 편의점교환권(5천원)이 경품으로 지급되며, 당첨자는 5/14(화) 통일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자세한 사항은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다음에서 ‘통일교육주간’을 검색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