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30일 광주광역시 광산구 임곡동 주민 센터에서 가정의 달을 맞아 효사랑 나눔 봉사활동이 열렸다. 이번 행복 나눔 이미용 봉사활동은 첨단 헤어메이크센스(원장 김성자) 주최하고 ()청맥(대표 김재주), 그린보(대표 정윤희), 호남실버빌(이사장 조승호)이 후원하여 그 자리를 더욱 뜻깊게 했다.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는 일반 사회단체나 봉사모임 등 사회 곳곳에서 실천하고 있다. 재능을 기부하는 이미용은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에게 나눔과 봉사를 전개하여 따뜻한 사랑의 손길로 희망과 용기를 전하고 있다. 또한 주민과 더불어 행복하게 사는 사회를 구현하고자 함에 있다.

이날 행사는 임곡동(동장 장용성) 주관으로 이루어졌고 장용성 임곡동장은 나눔을 실천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적극 참여해 주신 자원봉사자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임곡동 관내 40여분의 어르신들이 오셔서 따뜻한 온정을 나누었고 후원업체들의 선물까지 가지고 가시면서 흡족해 하셨다.

한편 이날 행사를 주최한 첨단 헤어 메이크 센스 김성자 원장은 대한홍채학회 1급 관리사와 한국 KAT 임상관리사 자격증을 소유하고 있으며 뷰티미용 업계에서 20여년을 종사 해 오고 있는 유능한 분이다. 그동안 김원장은 순천 SOS 어린이마을 고아원을 시작으로 현재 광주 씨밀레요양병원, 광산구 성내마을, 임곡, 담양 등 노인당과 마을회관을 찾아다니며 미용 봉사를 19년 째 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평화언론대상 사회봉사 부문을 수상한바 있는 김성자 원장은 각박한 현실 속에서 감사와 배려의 마음은 중요한 덕목이라 생각한다며 소외계층과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 가장 큰 행복이다. 또한 가난을 알기에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시작한 봉사활동이었지만, 그때의 아픈 추억을 생각하며 행복을 나누고자 봉사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