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교육청 ‘교육참여위원회’ 구성 추진
지역교육공동체 적극참여 민주적협의체 운영방침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이 담양의 교육정책을 함께 고민하고 협의할 교육참여위원회를 구성, 운영할 방침이다.

담양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6일 학생, 학부모, 교직원, 교육관련 시민단체, 담양군 관계공무원, 담양군의회, 지역인사 등을 대상으로 전라남도 담양교육참여위원회(이하 교육참여위원회) 구성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교육청은 교육참여위원회 운영 규정, 구성 및 운영 계획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진 뒤, 참석자 중 희망자 15명으로 ‘준비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지역실정에 맞는 분야별 위원 위촉인원 및 추천방안, 세부추진 일정 등에 대해 협의했다.

담양교육지원청 교육참여위원회는 앞으로 ▲담양의 교육정책 수립 방향에 관한 사항 ▲군민의 지역교육 참여 방안 ▲마을교육공동체 기본계획수립 ▲지방자치단체 교육경비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게 된다. 

이를 위해 담양교육청은 담양교육에 관심 있는 다양한 분들이 교육참여위원회 위원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하고 있다.

교육참여위원회 위원 정수는 전라남도 교육청 지침에 의해 교육청 당연직 2명을 포함해 총 30명으로 구성되며 나머지 위원은 추천, 지원,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이와관련, 이정희 교육장은 “담양교육의 주요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함에 있어서 지역교육공동체가 함께하여 내실 있는 교육자치를 구현함으로써 ‘명품담양교육’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장광호 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