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이 웃어야 대한민국이 산다

[한국시민기자협회.뉴스포털1 정지원기자] 경기도 남양주시 평내동 주민자치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남양주시 소상공인연합회는 2019년 제3기 총회 및 위촉식을 가졌다.

남양주소상공인연합회 참석한 시의원 및 내빈들.
남양주소상공인연합회 참석한 시의원 및 내빈들.

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의 경제적 지위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 또한 불공정한 피해를 신속하게 전달하여 소상공인의 경영에 장애가 되는 법과 제도를 고치고자 애쓴다.

남양주시 소상공인연합회의 그 동안의 활동상황을 살펴 본다. 첫번째 2018년도에는 남양주시 소상공인 80업체 이상의 블로그를 모바일이나 PC를 통해 상위노출을 해주었다. 두번째 매주 평내 사무실과 진접부동산 사업장에서 블로그 교육을 실시하였는데 시간을 내기 어려운 업체는 직접 찾아가서 1:1방문 수업을 했다. 세번째 상반기, 하반기로 나눠서 소상공인 정부지원 사업으로 인테리어나 간판을 바꿀 때 지원을 해주는 경영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였다.

네번째 밴드 무료나눔을 실시하였다. 2019.4.26. 오늘은 제3기 남양주시소상공인연합회 총회가 있는 날이다. 이동철사회자의 인사말에 이어 이현순부회장의 제3기 남양주시소상공인연합회 총회 개회선언이 있었다.

이상백 회장의 격려사
이상백 회장의 격려사

먼저 700만 소상공인을 대표하는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회장의 경기도 직무대행으로 활동하는 이상백회장의 축하인사와 남양주시소상공인회의 격려사가 있었다. 남양주시 시의원은 축사에서 소상공인과 함께 하고자 노력하며 현재 마케팅홍보 환경개선사업에 힘쓰고 있다고 했다.

이상백회장의 제3기 이윤재회장 위촉장 수여및 깃발 전달식
이상백회장의 제3기 이윤재회장 위촉장 수여및 깃발 전달식

이어서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회장 직무대행 이상백회장은 위촉장 수여 및 남양주시연합회 이윤재회장에게 깃발 전달식을 수행했다.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직무대행 이상백회장과 남양주소상공인연합회 이윤재회장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장직무대행 이상백회장과 남양주소상공인연합회 이윤재회장

이윤재회장을 도와서 남양주시소상공인연합회를 이끌어갈 임원들의 임명장수여식이 있었다. 이현순 부회장, 유지일 부회장, 방형만 이사, 문동화 감사 등이 참여 했다.

문동화감사 , 유지일부회장 ,  이윤재회장 , 이현순부회장 , 방형만이사 임명장 수여
문동화감사 , 유지일부회장 , 이윤재회장 , 이현순부회장 , 방형만이사 임명장 수여

남양주시 소상공인연합회는 앞으로도 소상공인 활성화에 힘쓸 것이며 소상공인의 대변인으로써 위상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 했다. 소상공인이 잘 살아야 대한민국이 잘 산다라는 각오로 소상공인의 경영의욕을 높이고 경영여건을 개선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남양주시소상공인연합회에 축하 참석한 내빈들 모습.
남양주시소상공인연합회에 축하 참석한 내빈들 모습.

[한국시민기자협회.뉴스포털1 정지원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