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저널리스트대학 이성래 교수의 ‘스토리의 힘’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장구호 기자회원 ] 한국저널리스트대학 2기 과정 언론홍보관리사 자격과정 60시간 10회 중 8회차로 접어들었다.

광주 리더스평생교육원(원장 신선희)에서 기사와 스토리텔링에 관한 강의로 모두가 쉬는 토요일의 열기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 이성래 교수
이성래교수의 강의로 진행되는 스토리텔링 마케팅에서 성공사례를 통해서 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기도 하고 브랜드의 가치를 높일 수 있었는지, 또한 꿈과 희망을 파는 스토리텔링 마케팅으로 감성을 자극하게 된 사례들로 이루어졌다.

또한 기사를 작성할 때 기타 글 작성시 스토리텔링을 어떻게 활용해야 마케팅에 접목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강의로 핵심요소들을 짚어주며 보는 이들에게 무엇을 전달을 하려하는 것 인지 의미 전달에 핵심 메시지가 중요함을 강조하였다.

그리고 기사의 헤드라인에 구체적인 핵심 키워드로 전달력 과 이해력을 쉽고 빠르게 전달하는 구체성을 가지고 접근하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 언론홍보관리사 교육생 수강중


이제 앞으로 2회만을 남겨놓고 있는 언론홍보관리사 과정이 마무리가 되가는 싯점에서 교육생들의 열기가 더 해 가고 있어 2주후에는 언론홍보관리사로써 각자의 위치에서 홍보업무에 효율성을 높일거라는 기대를 가지고 있다.

교육에 한국저널리스트 대학 고성중,박철수,임용기,장구호, 교수진들이 함께 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