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모기 유충 구제 약품 무료 배포
양주시, 모기 유충 구제 약품 무료 배포
  • 한찬우 기자
  • 승인 2019.04.20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는 오는 10월까지 양주시민을 대상으로 모기 유충 구제 약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 사업은 기온 상승과 환경변화로 인해 모기의 서식지가 다양해지고 개체수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통해 모기로 인한 감염병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한다.

일본뇌염, 말라리아 등을 옮기는 모기의 유충은 웅덩이나 늪 등 물에서만 서식하며 유충 1마리 박멸이 성충 500여마리를 박멸하는 효과를 보인다.

특히 성충의 활동범위가 유충의 약 72배에 달해 유충 구제가 성충 구제보다 시간과 비용면에서 매우 효과적이다.

시는 시민 협조를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개인주택의 모기 유충을 구제하는 등 모기 발생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유충 구제 약품을 무료로 배포, 각 가정 내 유충이 서식할 수 있는 빗물받이, 정화조, 고인웅덩이, 화분받이 등의 방역을 추진할 계획이다.

유충구제 약품이 필요한 시민은 양주시 보건소 감염병관리팀(031-8082-7122)으로 전화 신청 후 방문해 사용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약품을 수령하면 된다.

시 보건소 관계자는 가정내에서 고인물 버리기, 정화조 통풍구 양파망 씌우기 등 간단한 실천만으로도 모기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