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방,나에게 더 큰 행복을 주는 나눔재능 ‘한 숟가락 운동’ 전개

[온 국민이 기자인 한국시민기자협회 이승재]전국 최초로 책출판을 통한 사회참여형 크라우드 펀드가 조성된다. 한국신문인방송클럽(회장 한창건,이하 한신방)은 전국경제인연합신문(회장 이승재,이하 전경련신문)와 한국소셜미디어그룹(대표 한준영)과 공동으로 나에게 더 큰 행복을 주는 나눔재능 프로젝트‘한 숟가락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재능나눔 프로젝트로 구성된 ‘한 숟가락운동’은 각계각층의 오피니언리더 및 정치인,연예인,전문가 등 사회 지도층의 참여를 통해 재능나눔을 기부하는 것으로 이들의 가치확산 및 참여분위기를 조성하게 될 예정이다. 한신방 한창건 회장은“이번 프로젝트는 삶의 질,역량강화에 재능 나눔을 통해 기여할 수 있는 사회적 연대문화 확산이 필요해짐에 따라 구성됐다”면서“재능나눔에 대한 국민 공감대 형성과 단순 인지도가 아닌 지속가능한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전경련신문 이승재 회장은“이번 사업은 사회,경제,산업,교육,문화,직업 등 재능기부에 댈한 열린시각을 심어주는 시스템이 필요하다”면서“재능나눔에 대한 실천,친숙한 이미지를 제고하고 공감대형성을 통한 가치확산과 참여 촉진유도,지속성 있는 재능기부운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 숟가락 운동’에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공적조사를 제출하고 서면조사 및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기부단체를 선정해 출판을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한신방(이메일 jkynews@naver.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