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 지켜보지 말고 지켜주세요!”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실시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실시

장성군(군수 유두석)은 3일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 주관으로 장성군평생교육센터, 장성Wee센터, 장성경찰서, 장성군정신건강증진센터, 1388청소년지원단(장성청년회의소, 장성법사랑위원회, 장성청소년아동안전보호협의회) 등 청소년 유관기관 7곳이 참석한 가운데 장성중앙초등학교에서 신학기 학교폭력예방켐페인을 실시하였다.

신학기 학교폭력예방캠페인은 ‘학교폭력 지켜보지 말고 지켜주세요!’슬로건 아래 장성중학교, 하이텍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월평초등학교와 중앙초등학교에서 캠페인을 실시를 하였다. 새학기를 맞아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환경을 조기에 조성하여 학기 초 학생들이 느낄 불안감을 해소하자는 의미로 각 학교 또래상담자들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며 또래상담자 스스로 친구사랑을 전파하며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이 되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덕진센터장은 “요즘 이슈화 되고 있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지역사회의 관심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하였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구축으로 위기청소년에 대한 상담, 보호, 의료,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학교폭력 예방을 선도하는 솔리언 또래상담자 역량강화교육, 예방교육(인터넷과의존, 학교폭력, 자살, 성폭력·성희롱)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전화(국번없이1388) 및 상담 및 청소년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상반기에는 주5일제 시행함에 따라 상담복지센터 이용 활성화를 위해 토요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상담신청 및 상담복지센터 이용 문의는 061-393-1388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