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치어리딩 협회(회장 경준호), 미추홀구 지회 인준
협회장에 권현우(법무법인 백범 사무장) 씨 임명, 등록 절차 밟아...
등록 승인 후, 올 12월 미추홀구 치어리딩 대회 추진 계획

사단법인 대한치어리딩협회 인천시 지부 미추홀구 지회장으로 임명된 권현우 씨
사단법인 대한치어리딩협회 인천시 지부 미추홀구 지회장으로 임명된 권현우 씨

인천광역시 치어리딩협회(회장 경준호)는 지난 2월 27일, 사단법인 대한치어리딩협회 인천시 지부 미추홀구 지회 설립을 승인하고 지회장에 법무법인 백범의 사무장인 권현우 씨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인천광역시 치어리딩협회에는 현재 연수구, 남동구, 부평구, 서구에 이어 미추홀구까지 5개의 지회가 구성되었으며 지회설립이 예정되어있는 강화군과 계양구까지 지회 및 지회장 인준이 완료되면 7개의 지회가 최종 구성된다.

인천광역시 치어리딩협회 소속 지회에서는 연수구와 남동구가 자치구 별 체육회에 종목 가입이 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부평구와 서구는 종목 가입 절차를 밟고 있고 미추홀구의 경우 단체 등록 후 미추홀구 체육회 가입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미추홀구 지회장에 인준된 권현우 회장은 “치어리딩을 하는 주민이 미추홀구에 많이 있음에도 지회 및 협회가 구성되어있지 않아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경준회 인천 치어리딩 협회장님의 권유에 고심했지만 지역사회를 위해 일 해보고자 승낙했다.”고 말했다.

이어 “부족하지만 경준호 회장님을 비롯한 지역 사회의 많은 분들, 또 치어리딩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조언을 구해 지회 및 협회 운영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인준 소감을 밝혔다.

좌) 경준호 인천광역시 치어리딩 협회장, 우)권현우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치어리딩 협회 지회장
좌) 경준호 인천광역시 치어리딩 협회장, 우)권현우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치어리딩 협회 지회장

경준호 인천광역시 치어리딩협회장은 “미추홀구에서 치어리딩 종목이 더욱 활성화되는 시작이 될 것”이라며 “미추홀구까지 5개 지회가 구성되었고 앞으로 지회 구성이 예정되어 있는 계양구와 강화군까지 함께한다면 인천 전역에 치어리딩 종목이 활성화 될 것으로 생각한다. 권현우 지회장이 앞으로 그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회장으로 임명된 권현우 씨는 법무법인 백범 사무장으로 활동하며, 미추홀포럼 대표 운영위원장, 인천시 주민참여예산위원, 인천시 노인복지시설 인권모니터링 요원 등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미추홀구 지회는 체육회 종목 가입을 마무리하는 대로 창립총회와 함께 올 12월 치어리딩 대회 개최를 추진할 계획이며, 인천광역시 치어리딩협회는 계양구와 강화군 지회 설립을 추진해 치어리딩에 대한 인천시민의 관심을 높이는데 주력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