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터 : 블록체인 기반 교육 혁신 세미나
□ 포스터 : 블록체인 기반 교육 혁신 세미나

'블록체인 기반 교육 혁신 세미나'를 3월 28일(목) 오후 2시 부터 오후 5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500여 명의 교육관련 인사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할 예정이다.

이날 개최되는 세미나는 국회교육위원장 이찬열 국회의원실에서 주최하고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상임대표 이인규)가 주관하며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이사장 김형주)가 후원한다.

주제발표는 '블록체인 기술의 교육적 활용 방안' 김형주 박사,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 '블록체인 기반 교육적 활용에 관한 세계동향' 김용성 박사, 한국소프트웨어정책연구소 선임연구원, '효율적인 학습이력관리 방안' 김선희 이사장, 소통과공감사회적협동조합 '블록체인 기반 학습이력 관리 플렛폼 필요성 및 기대효과' 이인규 박사,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상임대표, '블록체인과 에듀블록의 방향' 김필용 박사, KSB한국스마트방송 회장이 발표할 예정이다.

이인규 박사(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 상임대표)는 주제발표를 통해 "현재 교육정보는 피라미드식 교육시장에 막혀 개별상담, 조사분석 및 정책 개발에 있어 그 활용이 매우 어려운 현실이다. 이러한 현실을 극복하기 위해 블록체인 기반 학습이력 관리 플렛폼이 절실히 필요하다"라고 강조할 예정이다.

한편, 이찬열 국회교육위원회 위원장의 축사와 윤덕홍 전 교육부총리, 박호군 전 과학기술부 장관,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격려사를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