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기 청소년운영위원회 “하울림” 위촉식

 3월 23일(토) 오후 2시 북구청소년수련관 꿈틀지기에서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강병연 관장)은 여성가족부와 광주광역시북구가 주최하는 북구청소년운영위원회(하울림)는 지난 2003년부터 시작하여 올해에도 공개모집을 통한 제17기 청소년운영위원 15명을 선발하여 청소년운영위원으로서의 마음가짐과 책임감을 향상하기 위한 위촉식과 더불어 지역사회에 참여할 수 있는 역량과 자질을 함양하기 위한 소양교육 및 17기 위원회의 첫 정기회의가 함께 운영하였다.

북구청소년수련관 꿈틀지기에서 위촉식 단체사진
북구청소년수련관 꿈틀지기에서 위촉식 단체사진

위촉식은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강병연 관장님의 격려사, 임원소개, 청소년운영위원회(하울림) 소개, 대표자 선서, 위촉장 수여, 2018년 하울림 활동영상물, 브레인스토밍, 시설 라운딩 순으로 진행되었다.

2019년 제17기 청소년운영위원회에는 대표 박지연(광주경신여고2), 부대표 정윤하(광주여상2), 서기 홍기범(금호고2)이 임원진으로 선출되어 정기회의와 임시회의 등을 통해 청소년 시책, 청소년수련시설 프로그램 자문 등의 활동을 통해 선도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북구청소년수련관 꿈틀지기에서 선서 및 수여식
북구청소년수련관 꿈틀지기에서 선서 및 수여식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4조에 의거 선발된 청소년운영위원은 청소년들의 욕구충족 및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소리창구의 역할을 하고 건전한 자치활동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며 새로운 청소년 문화를 조성하는 기틀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