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축구대학 준비위원 위촉식 성황리 마무리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총장․이사장, 함기철)은 지난 21일(목) 예산문화원에서 이승구 예산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예산군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년도 3월 ‘재능경력인증 특별학위 수여식 및 한국축구대학 준비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

단체사진
단체사진

이날 행사는 김은지 아나운서의 사회로 식전행사 특별공연 박윤영 박사의 재능기부 대북연주,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 자연의학 김도겸박사 개회선언, 국민의례, 고성진 한서대교수의 독창으로 애국가 제창, 이승구 예산군의회 의장의 축사, 함기철 이사장의 학위수여사, 한국축구대학 준비위원에게 위촉장 전달식, 미래교육문화산업 영상 감상, 학위수여식, 윤리강령 및 재능기부선서, 학위수여 축하취호증정, 학위수여자 답사, KBS 전 방송위원인 손철선생의 축시, 고성진 교수의 축가 순으로 진행됐다.

3월 재능경력인증 학위 수여는 이.미용교육학부문 장만국 박사, 문화예술관리학부문 박동국 박사, 경찰경호비서학부문 이주현 석사, 경찰경호비서학부문 김연우 석사가 그리고 경찰경호비서학부문 김동현 학사가 수여 받았다.

3월 재능경력인증 학위 수여는 이.미용교육학부문 장만국 박사, 문화예술관리학부문 박동국 박사
3월 재능경력인증 학위 수여는 이.미용교육학부문 장만국 박사, 문화예술관리학부문 박동국 박사

박동국박사는 전통문화예술 분야 기획연출자로 45년 외길로 한,중,일 교류 공연 기획은 물론 미국과 몽골까지 전통문화예술 보급을 선도하고 있는 경력이 인정되어, 장만국박사는 40여년 이.미용분야를 종사하며 특히 가발분야의 재능을 보유한 자로 인정 되어 재능경력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특히 이날 석사학위를 받은 이주현, 김연우석사는 지난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의 경찰경호비서학부문 학사 학위가 부산항만청에서 매우 높은 점수를 받게 되었고, 경찰경호업무를 충실히 임하고 있는 바, 이번 특별 장학생 석사로 선정돼 학위를 수여받았다.

3월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의 경찰경호비서학부문 이주현, 김연우석사
3월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의 경찰경호비서학부문 이주현, 김연우석사

또한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은 충효의 고장이며, 그 어느 곳보다 더 높은 정신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는 자랑스런 충남 예산에 한국 축구대학 출범 준비에 혼신을 다하는 배경호감독, 김은실선생, 심강식위원, 김왕수위원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한국축구대학 준비위원 위촉식​
​한국축구대학 준비위원 위촉식​

식전행사로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 박윤영 박사의 축하 대북 연주로 포물을 열었고, 가상의 미래 교육 프로그램 영상을 소개하여 4,5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고, 대기환경오염에 대비한 미래지향적 교육문화산업 발전을 기대할 수 있었다.

이승구 예산군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오늘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의 학위수여식 함기철 이사장님 하고는 학교 선후배 간으로 돈독히 지내고 있습니다만 학교 다닐 때부터 남달랐던 함기철 총장이 지역의 큰일을 하리라는 것은 미처 몰랐습니다. 학위 받으시는 학위수여자들 모두 축하드리고 예산군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청념도 1위입니다. 이 모든 것이 여기 계신 군민 모두가 함께 참여해 주셔서 좋은 결과를 냈다고 생각 합니다”며 “우리 예산군 발전을 위해 여러분이 함께하시리라 믿습니다”고 했다.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 함기철 총장은 “그동안 학위수여식을 여러 차례 했는데 윤봉길 기념관에서 조촐하게 했습니다. 아마 이 세상에서 가장 작은 학위수여식이었지만 가장 아름답고 가장 정직한 학위수여식이 8년 동안 진행되어 왔습니다. 오늘은 이 자리는 33년 전 반공회관 자리로 강당도 두 배 정도 컷 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때 ‘충남동지회’를 이끌어갈 때 제가 이 자리에서 한국축구대학을 선언했었습니다. 그러나 당시는 정치적인 적이 될까봐 방훼 받고 실패를 했었습니다”하고 말했다.

학위수여 축하 휘호 증정(장영 재능기부 교수)
학위수여 축하 휘호 증정(장영 재능기부 교수)

함 총장은 이어 “33년이 지난 이 자리에서 ‘한국축구대학준비위원 위촉식’을 갖고 보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오늘 자신 있게 이 자리에 서는 것은 내가 한국축구대학을 설립하는 것이 아니고 내 이념과 뜻이 좋아서 이 자리에 함께하신 준비위원들이십니다. 저분들이 저에게 아이디어를 준 것은 예산에 인구도 얼마 안 되고 경제를 살리는 길이 사람이 많이 와서 자고 먹고 돈을 써야 하는데 축구대회가 수없이 많지만 유소년 축구대회는 실속이 있다고 알려 주었습니다”라며 “그 얘기인 즉은 초등학생 1팀이 후보 선수와 임원이 30명에 어리기 때문에 부모님이 거의 따라온답니다. 그럼 100개팀이면 선수3000명에 가족만 해도 6000명이 와서 먹고 자는 것입니다. 여기오신 박감독과 김선생님이 아이디어를 줘서 여러 사람에게 얘기를 했지만 예산사람들은 그 진정한 뜻을 몰라주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들끼리 6개월 동안 준비를 해서 오늘 준비위원 위촉식을 갖게 된 것입니다”라고 강조했다.

3월 재능경력인증 학위 수여이.미용교육학부문 장만국 박사, 문화예술관리학부문 박동국 박사
3월 재능경력인증 학위 수여이.미용교육학부문 장만국 박사, 문화예술관리학부문 박동국 박사

이.미용교육학부문 장만국 박사는 답사에서 “저는 각 방송국에서 아침마당, 서민갑부, 생활의 달인등에서 45회 방송출연을 했습니다. 또한 1969년도에 미용사 자격증을 취득하고 80년대 이용사 면허를 취득, 2000년대에 기능장 면허를 취득했습니다. 그리고 머리가 빠져서 가발연구를 40년 해서 특허를 5개 받고 장관표창5개, 대통령표창까지 받았습니다” 이어“제가오늘 이 자리에 선 것은 주위 많은 분들이 저를 인정해 주시고 어려움을 함께했습니다. 저희 아들 딸 며느리 가지 가발업계에 몸담고 있습니다. 전국에서 자기분야에 부부, 형제자매, 자녀들 모두 대를 이어 열심히 살아가고 있습니다. 오늘 이 귀한 시간을 평생 잊지 않고 여기 계신 분들과 함께 영광을 나누고 싶습니다”고 역설했다.

문화예술관리학부문 박동국 박사는 “함기철 이사장님, 오정환 부총장님, 인간문화재 최윤희 교수님 진심으로 고맙고 감사합니다. 저는 전통문화예술 분야에 45년 동안 몸담았고 동국예술기획을 1989년에 창립해 지금까지 미국, 일본, 중국을 돌며 200여편 기획을 했습니다”라며 “2017년 12월 8일 대통령 표창을 받았고 대한민국기록문화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방송국 3사 다큐멘터리에 많이 출현했고 다음주 26일 창립30주년 100회 명인전과 3.1운동 100주년 기념공연을 서울 서초동 국립국악원에서 100회 공연을 하는데 최윤희 교수님이 입춤으로 무대에 서십니다. 거기에는 대한민국 국보급 10분포함 120여분이 출현 하십니다. 오늘 영광된 자리에서 함기철 총장님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고 답사에 가름했다.

3월 학위수여자 윤리강령 및 재능기부선서
3월 학위수여자 윤리강령 및 재능기부선서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언제나 학위 수여식의 기본 정신인 ‘이 세상에서 가장 정직하고 소박한, 사람 중심의 사랑을 담은 아름다운 학위수여식’을 상징하는 프로그램인 고성진교수(한서대 교양학부, 세계적인바리톤)의 ‘선구자’ 와 ‘사랑으로’를 열창함으로써 학위수여식 및 학위수여자를 축하하였고, 충남 예산 지역의 향토서예가인 장 영(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 재능기부교수)은 학위수여자에게 학위수여 축하를 위한 ‘친필 휘호 증정품’을 전달했다. 또한 KBS 전 방송위원인 손철선생의 축시로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함기철 이사장 인사말
함기철 이사장 인사말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은 함기철 이사장이 1991년에 산간벽지였던 불모지에 한서대학교를 창시하고 대학을 운영하며 깊은 통한을 느꼈던 것은, 교육부 산하 대학들의 모순된 현실이었다. 이를 안타깝게 여겨 한서대학교 퇴임 후 2012년 설립했다,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의 교육제도는 각 산업현장이 학교가 되고, 재능과 경력이 교육 수업일수로 환산되어 학위로 인정되는 재능경력인증 시스템으로, 대한민국 특허청으로부터 발명 특허를 등록해 지적 재산권을 확보하고, 법률에 의거. 신한서재능경력대학원 영리법인으로 설립 등기를 마쳤으며, 국세법에 의해 사업자등록 인가를 받고 재능경력인증, 자격증 부여 등 4개(재능경력중심 학점 인정 학사관리시스템, 재능기부 은행서비스업)의 항목으로 재능과 경력자들에게 학위를 수여하는 신개념의 시스템 교육제도이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