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참여 가정 유치 돌입

장성군, ‘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 2년 연속 전라남도 군단위 유일하게 선정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덕진 센터장)는 여성가족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주관하는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 공모사업에 2018년부터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는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가족관계 개선과 가정 내 올바른 스마트기기 사용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2박 3일간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참여 가정 유치 돌입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참여 가정 교육

올해에 시행되는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는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인터넷 중독예방상담센터를 대상으로 사업을 신청 받아 최종적으로 20개소가 지정되었으며,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전남에서 군단위 사업으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3월부터 참여가정 유치를 위해 사업홍보를 시작하고 8월~9월 중에 캠프운영과 사후모임이 진행된다.

지난해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에 참가했던 학부모들은 ‘스마트폰 세상에서 벗어나 가족 간 대화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캠프 사후모임을 통해 자녀와 목공체험을 함께함으로서 대안활동 방법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덕진(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청소년의 인터넷 과의존 위험이 타 연령층에 비해 해마다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인터넷·스마트폰 가족치유캠프를 통해 초등학생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해소 및 가족관계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화 1388 운영과 심리상담 및 심리검사, 집단프로그램 및 다양한 교육, 찾아가는 동반자사업, 청소년 및 가족활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에서 청소년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 하여 CYS-Net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열리는 모든 상담과 교육 그 밖의 행사들은 ☎061-393-1388로 연락, 또는 www.js1388.or.kr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