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GA 지민기 경기위원 “선수들이 새로운 룰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골프 전문취재 유동완기자] (사)한국프로골프협회(KPGA)가 ‘2019 KPGA 골프 규칙 세미나’를 시행했다.

2019 KPGA 골프 규칙 세미나에 참석한 선수들
2019 KPGA 골프 규칙 세미나에 참석한 선수들

이번 세미나는 2019 시즌 KPGA 주관 대회에 출전 예정인 선수를 대상으로 이뤄졌고 약 2,600명이 참석했다.

총 6일에 걸쳐 19차례 진행된 본 세미나는 수도권 지역을 비롯해 대전광역시, 광주광역시, 부산광역시, 제주특별자치도 등 전국 각지에서 열렸다.

세미나 강사로 나선 KPGA 지민기(42) 경기위원은 “’2019 KPGA 골프 규칙 세미나’는 선수들이 올해 변경된 골프 규칙과 개정 룰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상호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선수들이 궁금증도 듣고, 앞으로 KPGA 주관 대회에서 경기위원과 선수들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바뀐 규정에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끝으로 “세미나에 참여한 선수들이 새로운 골프 규칙을 확실하게 인지하려는 의지를 보인만큼 개정된 골프 룰로 인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KPGA는 다음 달 10일 ‘KPGA 코리안투어 프로 세미나’에서도 개정 룰 교육을 계획하고 있으며 시즌이 시작된 이후에도 개정된 골프 룰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사진=KPGA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