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광적도서관은 주간 시간대 도서관 이용이 힘든 직장인과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49일부터 528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7, 야간 인문학 프로그램 퇴근길 인문학을 운영한다.

이번 강연은 4영화 읽어주는 인문학’, 5생각의 힘을 키우는 인문학2차로 나눠 차수 당 4회에 걸쳐 운영할 계획이다.

49일부터 진행하는 영화 읽어주는 인문학유쾌한 고독의 저자 안용태 작가와 함께 영화를 통해 그 속에 숨겨진 의미를 찾아보며 인간과 삶을 다루는 인문학 전반에 대해 더 쉽게 접근하고 이해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57일부터 운영하는 생각의 힘을 키우는 인문학발칙한 콘텐츠 인문학의 저자인 박규상 작가와 함께 호기심과 의문이 드는 생각의 힘, 낙서로 알아보는 심리, 비주얼 씽킹 등에 대해 알아본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39일부터 마감 시까지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나 전화(031-8082-7481)를 통해 신청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야간강좌는 인문학 강연에 대한 시민들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주간 시간 이용이 힘든 이용자들까지 모두 함께 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시민들이 영화와 심리를 주제로 하는 색다른 인문학을 새롭게 접해볼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