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아파트 거래 전망, 라이트 하우스에서 제공하는 유튜브 영상뉴스입니다.

광주아파트 거래가 불투명해지면서 아파트 부동산 전망이 어두워 질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다.

그동안 서울 경기 대도시에 몰려 있던 투기세력에 의해 아파트 가격이 급상승세를 보였지만 부동산 전문가들은 시세 폭락을 예상하고 있다. 이 뉴스는 라이트 하우스에서 제공했다.

주아파트 거래 전망, 투기 후유증 대란 폭락예정
주아파트 거래 전망, 투기 후유증 대란 폭락예정

부동산 전문 홍00박사는 “2019광주·전남의 부동산 전망에 대해서 미국의 금리 인상 효과, 정부의 9.13대책, 지역개발 호재, 부동산 주기론(부동산 사이클) 등등을 토대로 분석했습니다. 부동산 전문가 대부분이 2019년 한국 부동산시장이 폭락할 거라는 예측을 내놨습니다.

그 첫 번째 이유는 미국의 금리 인상입니다. 미국은 계속해서 금리를 인상하고 있습니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의 실업률이 낮아져 완전고용형태가 되었다고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즉, 미국 경제가 살아나고 있다고 판단하여 시중에 과도하게 풀린 달러를 회수하겠다는 뜻입니다.

미국은 2018년에 이어 2019년, 2020년에도 계속해서 금리 인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미국이 금리가 인상되면 전 세계적으로 금리 동반 상승이 발생하기 때문에 우리나라 금리도 상승할 수밖에 없습니다. 과거 2000년대 초 우리나라 시중금리가 5%가 넘었을 때도 있었습니다.

금리가 오르면 대출을 이용해 부동산 구매하기가 어려워질 것이고,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대출로 주택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금리가 올라가면 매수자가 줄어들 것이고 매수자가 살아지면 곧 부동산 은 폭락할 수밖에 없습니다.

두 번째는 9.13부동산대책입니다.

공시지가 현실화로 보유세 인상, 종부세 인상, 양도세 인상, 투자수요 대출 차단 등으로 부동산 가격 상승을 막겠다는 정부의 강력한 의지가 담긴 정책입니다.

단, 투기지역, 투기과열지역, 조정대상지역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정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 투기지역: 서울 강남·서초·송파·강동·마포·용산·성동·강서·양천·영등포·노원·동작·종로·중구·동대문· 세종 등 16곳.

2. 투기과열지역: 서울 전역 25개구와 과천·분당·세종·대구 수성·광명·하남 등 31곳.

3. 조정대상지역: 서울 전역 25개구와 부산 7개구 (해운대구, 연제구, 동래구, 부산진구, 남구, 수영구, 기장군)·경기 과천·성남·하남·고양·광명·남양주·동탄2신도시·세종시 등 40곳 입니다.

세 번째는 부동산 주기론(싸이클)입니다.

부동산 경기순환은 후퇴기⇒ 하향기⇒ 회복기⇒ 상승기 순으로 반복됩니다. 1주기는 10년입니다. 부동산 전문가들이 말하는 2019년 부동산시장은 부동산 싸이클 흐름이 후퇴기에 접어든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