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회의 자문위원, 부회장, 상임이사 참석
총동창회 재무 및 산하단체 사업계획(2019~2020년)
월별 사업진행 계획 협의

   2019년 2월 25일 오후 7시부터 우송고(대전상고)제 30대 총동문회 제 1차 자문위원 및 부회장,상임이사 연석회의를 대전광역시 대덕구청 옆에 위치한 우송고(대전상고) 동문회관에서 개최 하였다.

제 30대 총동문회(총동문회장 정완영) 1차 자문위원,부회장,상임이사 연석 회의
제 30대 총동문회(총동문회장 정완영) 1차 자문위원,부회장,상임이사 연석 회의

우송고(대전상고) 총동문회관은 선,후배들의 뜻을 모아 전국 최초로 동문회관을 구입하여 동문간의 우의와 친목을 도모하고있다.

총동문회관에 걸려있는 청원인의 헌장
총동문회관에 걸려있는 청원인의 헌장

先,後輩(선,후배)간의 만남의 장소를 통하여 명실상부한 지역사회의 소통의 창구는 우송고(대전상고) 총동문회관에서 시작된다는 컨셉으로 운영을 하고 있으며, 임대수입은 총동문회 발전기금으로 사용하고 있다.

제 30대 총동문회 1차 연석회의에 참석한 자문위원,부회장,상임이사 등
제 30대 총동문회 1차 연석회의에 참석한 자문위원,부회장,상임이사 등

이날 참석한 임원은 총동문회장 정 완영, 감사 이 종선, 사무총장 전 윤택, 청원산악회 산악대장 이 상환, 사무국장 박 영창, 청원당구회 회장 김 태건, 청원연합회 축구회장 전 광도,총동문회 지원처장 이 상훈, 팀장 채경선, 행사처장 김승수, 차장 이병록, 팀장 김용식,사무처장 이 동순, 팀장 송대성,재무처장 정선호, 차장 박세환, 의전처장 이경일,부회장 서정원,송인승,박경용,임건묵,유병구,상신규,김종용, 정진오,김규식,이상욱,김진현,양경열,신원철,14회사무국장 김 윤택17회 회장 금 호원,사무국장 김 재성,18회 회장 오 광택,사무국장 이종효,22기 사무국장 류형현,23기사무국장 이상기,24기 회장 이왕열,사무국장 원종관,25기회장 강광석,27기 회장 변재경, 31기 회장 김신배, 32기회장 이용규,사무국장 김명석,35기회장 안종근,사무국장 이재우, 36기 회장 이은석,사무국장 조해용,37기회장 김길현,40기회장 송대성,사무국장 강현식,동구청원회장,강광석 동문을 비롯한 60여명이 참석을 해 성황리에 회의를 진행했다. 사회에는 전윤택 사무총장이 수고를 해주었다.

제 1차 30대 총동문회 연석회의 사회를 주관하고 있는 전윤택 사무총장
제 1차 30대 총동문회 연석회의 사회를 주관하고 있는 전윤택 사무총장

행사진행 식순으로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참석인원소개, 총동문회장 인사, 제 30대 사업계획 보고(1.사업보고(전 윤택 사무총장),2.재무보고(정 선호 재무처장),산하단체 사업계획보고(이 상환산악대장, 전광도 축구회장, 김 태건 당구회장, 총동창회 발전방안에 대한 토의, 교가제창, 폐회선언 순으로 진행을 하였다.

제 30대 정완영 총동문회장은 “다 같이 참여하고 싶어 하는 동문회를 만들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할수 있도록 동문 선,후배들의 많은 협조를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회의전 '불광불급'(미쳐야 수준에 이른다)에 대하여 설명하는 정완영 총동문회장
회의전 '불광불급'(미쳐야 수준에 이른다)에 대하여 설명하는 정완영 총동문회장

3만 5천여명을 배출한 명문상고도 세월 앞에서는 어쩔수 없이 인문계고등학교로 전환해야하는 현실의 벽을 이겨내지는 못했다. 앞으로도 서로간의 상생을 통해서 하나된 우송고(대전상고) 동문회를 전국적인 롤 모델을 만들어 가는데 의식있는 동문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매우 필요하다. 물(실업계상고)과 기름(인문계)이 되지 않도록 우송고등학교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선생님, 행정을 하고 계시는 선생님들께서 대전상고와 우송고등학교는 하나라는 인식을 심어주어 졸업후에라도 동문회의 참석을 꼭 해야 된다는 의식을 심어줌과 동시에 소통의 장을 만들어서 진정성 있는 단합되고 하나된 “청원인”은 하나라는 인식을 갖으며,지역사회에서 지역민 모두가 인정하는 청원인 누구나가 부러워하고 자랑스러워하는 선, 후배 동문이 되길 간절히 기대해본다. 그동안 수고해주신 총동문회 선배들의 전통을 잘 계승하여 “선배존경,후배사랑”을 실천하는데 앞장서는30대 총동문회가 정 완영 총동문회장을 중심으로 더욱더 결속력 있고 내실있는 동문회가 될것으로 기대한다.

제 30대 정완영 총동문회장 제 1차 연석회의에서 사업계획 설명
제 30대 정완영 총동문회장 제 1차 연석회의에서 사업계획 설명

제 30대 총동창회 주요사업계획으로는 1.청원연합체육대회를 격년제로 운영할것이며,2.청원골프대회는 총동문회와 재경동문회로 나누어서 진행할 예정이다. 대전에서는 7월 2일에 진행할 예정이며, 재경골프대회는 8월 29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제 30대 총동문회에서 2019년도에 해야할 일에 대하여 설명하는 정완영 동문회장
제 30대 총동문회에서 2019년도에 해야할 일에 대하여 설명하는 정완영 동문회장

3.장학사업으로는 ①입학식날 신입생 5명/체육대회 2,3학년 각 5명씩 선정 전달②동문자녀는 가을행사시 선정 전달할 예정이다.4.모교 교직원간담회는 입학식 3월4일/졸업식(64회)2020년 2월1일에 할 예정이다. 5.청원인의 밤(송년행사)는 대전에서는 12월 6일/재경청원인의 밤은 11월 20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6.특별행사로는 청원산악회(시산제/월별산행,종산제 / 연합트레킹등으로 진행을 할 예정이며, 청원연합축구회는 안전기원제/춘, 추계 대전시 고교축구대회/연합회장기 배 및 총동문회장기 배 축구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제 30대 총동문회 이동순 사무처장과 팀장
제 30대 총동문회 이동순 사무처장과 팀장

당구대회는 총동창회장기 배 당구대회, 전국 당구 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7.기타 사업으로는 ①각 기수별, 구별 동창행사시 식순 총동문회 순서로 통일 ② 청원회관 1층~4층 보수 예정③청원회관 4층 가 건물 철거예정④ 정기총회시 청원당구회를 총동문회 산하단체로 등록 상정할 예정이다.

2019년도 30대 총동문회 사업계획 및 행사 내용으로는

1월에는 5일, 사무처 정기회의, 6일 청원산악회 시산제, 10일 사무처 확대 회의, 28일 청원연합축구회장 이, 취임식

2월에는 1일 우송고 졸업식(64회), 9일 청원연합축구회 안전기원제, 18일 사무처회의,25일 제1차 총동문회 자문위원 부회장 상임이사 연석회의

3월에는 3일 청원산악회 진안 운장산,4일 우송고 입학식(장학금전달)교직원 간담회 예정

27일 선후배와의 만남(수도권재학중인 우송고 졸업생)

4월에는 사무처 정기회의와 7일 청원산악회 대각산(선유도),28일에는 청원연합 축구회장기배 축구대회,5월에는 사무처정기회의, 우송고 춘계체육대회(재학생 장학금전달),대전시 고교동문 축구대회(주니어),5일 청원산악회 장수(봉화산),27일 제 2차 총동문회 자문위원 부회장 상임이사 연석회의,

제 30대 총동문회 이상환 산악대장 사업계획 보고 설명
제 30대 총동문회 이상환 산악대장 사업계획 보고 설명

6월에는 사무처정기회의, 1일 재경동창회 한마음 걷기대회,청원산악회 괴산(대야산)

7월에는 사무처 정기회의 ,2일 총동문회장기 청원골프대회,7일청원산악회 덕유산(월성계곡)

8월에는 4일 청원산악회 지리산(옛길 대성골),26일 제 3차 총동문회 자문위원 부회장 상임이사 연석회의,29일 재경동창회 골프대회

9월 사무처 정기회의, 1일 청원산악회 예산(가야산),29일 총동문회장기 축구대회(청원연합축구회)

10월 사무처 정기 확대회의, 대전시 고교동문 축구대회(시니어),동문자녀 장학금전달,6일 청원산악회 괴산(산막이 옛길)

11월 사무처 정기회의, 3일 청원산악회 구미(금오산),총동문회장기배 당구대회,20일 재경동창회 정기총회 송년의 밤,25일 제 4차 총동창회 자문위원 부회장 상임이사 연석회의

12월 사무처 정기회의,기수 별,구별 송년의 밤 행사, 1일 청원산악회(종산제)내변산,6일 총동문회 송년의 밤, 16일 청원연합축구회 정기총회 송년의 밤 연중 진행 계획사항들이다.

30대 총동문회 이상훈 지원처장과 행사팀장 김용식
30대 총동문회 이상훈 지원처장과 행사팀장 김용식

총동문회 구성으로는 총동문회장 정완영, 수석부회장 남창섭, 감사 이종선,정권모,사무총장 전윤택, 청원산악회 대장 이상환, 사무국장 박영창, 청원당구회 회장 김태건, 사무국장 박헌범, 부회장단 23회~35회 각 기수별 2명,상임이사 각기수 회장,사무국장,5개 구청원회장, 청원연합축구회 회장 전광도,사무국장 김양훈, 지원처장 이상훈,차장 박희준, 팀장 채경선, 팀장 이정섭,팀장 김종인,행사처장 김승수,차장 이병록, 팀장 조규만,팀장 김용식,팀장 신동길, 팀장 유지훈, 사무처장 이동순, 차장 윤태석,팀장 송대성, 팀장 박종범, 재무처창 정선호,차장 박세환,의전처 처장 이경일, 차장 육상근 으로 구성이되어있다.

제 30대 정완영 총동문회장과 재무처장 정선호
제 30대 정완영 총동문회장과 재무처장 정선호

이날 약 1시간 10분 동안 진행된 연석간담회에서 앞으로 30대 총동문회를 중심으로 명문상고(우송고)의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서 동문스스로의 봉사정신을 발휘하여 지역사회에서 부러워하는 동문이 되고자 한목소리를 내었으며, 총동문회관 아래층에 준비한 저녁식사를 하면서 훈훈하게 제 1차 연석회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행사전 모든 일을 뒤로하고 사무처장 이동순, 지원처장 이상훈, 행사처장 김승수는 총동문회관에 일찍도착하여 동문회관 사무실 대청소를 하며 솔선수범의 자세를 보였다.

이동순, 이상훈, 김승수는 같은 동기로서 금번 30대 총동문회에 진입하여 동문간의 결속력을 다지는데 일조를 하고있으며, 29기에는 산악회 사무국장 박영창, 김영권 , 청원연합축구회장에 전광도 동문도 함께 30대 동문회에서 봉사를 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맡은바 소임에 최선을 다하는 선, 後輩(후배)들이 있어 30대 동문회에 거는 기대가 많다고 동문회 선,후배들은 벌써부터 부담감을 준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