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기 국민추천포상 박언휘 박언휘내과병원

지난 26일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표창을 수여한 후 박언휘 원장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박언휘 원장 제공)
지난 26일 오후 청와대 영빈관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표창을 수여한 후 박언휘 원장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6일 청와대 본관에서 진행된 '제8기 국민추천포상 수여식'에서 수상자들에게 훈·포장을 직접 수여하며,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이날 수여식에서 박언휘 박언휘내과병원 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소외계층에 백신을 제공하고 점자약봉지를 개발한 대구출신 의사 박언휘 원장’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어 환담에서 박언휘 원장은"우리가 남을 도와줄 때 무엇을 의식해서 도와주는 게 아니라, 스스로가 행복해서 나눔을 실천하는 문화가 자리잡았으면좋겠다"며 "앞으로도 좀 더 많이 나누는 의사, 더 열심히 하는 의사, 그리고 아이들에게 꿈을 줄 수 있는 그런 의사가 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해서 일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환담 마무리 발언에서 "수상자들은 물론 가족들에게 더 특별히 감사를 드린다"며 "여러분의 선함이 사회에 많이 알려져 귀감이 되고, 나눔과 봉사운동이 더 활발해질 수 있도록 정부도 정책적으로 뒷받침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