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권리기반에 따른 아이들의 권리실현을 위한 사업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지부장 최영철)에서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아동권리옹호대표기관으로서의 재단과 목적을 같이하는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Meta NPO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고자 지역 내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아동권리보호를 위한 사회적 관심을 유도하고 옹호활동을 통해 아동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2019년 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2019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 공모사업는 상, 하반기로 나누어 연1억3천만원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며 상반기에는 여가놀이지원사업, 진로 및 자립체험지원, 신학기 물품지원이라는 3가지 주제로 공모사업이 진행된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에서 실시하는 이번 공모사업은 광주지역에서는 처음으로 “아동권리기반에 의한 복지사업”울 위한 공모사업으로, 기존의 ‘욕구에 기반한 사업수행방법’과 다른 시도를 한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이에 아동권리기반 복지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공모사업설명회를 2월22일(금)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주지역본부 (북구 오치동)에서 진행한다.

공모사업신청기간은 2019년 3월7일까지이며 이후 서류심사 및 현장심사 등을 통해 3월말에 선정기관을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 최영철 본부장은 “아동권리에 기반한 공모사업을 시작하면서 광주지역 아동들이 권리주체자로서 아동의 권리를 인식하고 의무이행자가 의무를 다하도록 촉진하여 아동이 살아가는 삶의 환경이 아동친화적으로 개선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하였다.

 

공모사업에 대한 내용은 “광주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 홈페이지 공모정보” 란에서 자세한 사항을 안내하였으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광주지역본부( 062-351-3513)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