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씨네추어탕(벽제점)

[맛기행/멋기행 전문취재 이형복기자] 고양시 국도1번인 통일로542번길에 위치한 박씨네추어탕(벽제점)은 김포에 있는 박씨네추어탕(첫째딸이 경영)의 분점으로 이곳은 둘째 딸이 운영하고 있는 30젼 전통의 맛집이다

 

이 맛집은 전통방식으로 미꾸라지를 큰솥에 5시간 동안 푹고아서 채에 걸러 밭처서 추어탕을 만들어 어릴 때 어머님이 만들어 주시던 담백하고 고소한 입에 딱 붙는 어머니의 맛이고, 또 이 맛집은 mbc생방송오늘저녁에 "운명의 맛남 추어숙회"로 소개된 맛집이다.

 

30년 전통의 추어요리전문점으로 7분누룽지가마밥추어탕, 매운탕, 튀김, 탕수육, 물만두, 군만두, 돈가스, 임금님숙회등 추어로 여러가지요리를 만들어 다른 식당에서는 만볼 수 없는 요리로 식도락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이 맛집은 모든 반찬류를 손수 만들어 포장판매도 하고 있는데, 특히, 강화순무김치와 벤뎅이젖갈이 일품이다.

 

그리고, 추어탕도 일품이지만 밥이 맛있는 집으로 손님이 주문하면 바로 해주는 옛날 어머니의 가마솥에 해주는 밥과 똑같이 7분 인덕션 누릉지가마솥밥을 제공하고 있어 어머니의 손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30년 전통의 맛집이다.

 

이러한 맛집들이 전통을 이어가서 한국전통음식이 계승발전 하였으면하는 마음이다.  박씨네추어탕(벽제점) https://blog.naver.com/golflhb

[맛기행/멋기행 전문취재 이형복기자]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