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전문취재 유동완기자]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가 2019시즌 KLPGA 투어 스케줄과 총상금이 역대 최대 규모라고 18일(월) 밝혔다.

40주년 기념 KLPGA
KLPGA 40주년 기념
사진=KLPGA SNS

KLPGA는 대회 수 29개, 총상금 약 226억 원, 평균 상금 약 7억 8천만 원의 역대 최대 규모를 전했고, 총상금 10억 원 이상 대회가 4개에서 6개로 2개 늘었다.고 발표했다.

총상금 20억 원이 증액 된 KLPGA 투어 2019시즌은 3개의 대회가 신설된다. 먼저 대만과 5년 만에 공동 주관 대회로 열린 ‘대만여자오픈 with SBS Golf’가 신규 대회로 합류하며 지난 1월 성공리에 개최됐다.

4월 둘째 주 처음으로 KLPGA와 인연을 맺은 ‘셀트리온 퀸즈 마스터즈’ 10월 첫째 주 하나금융 그룹이 개최하는 총상금 15억 원의 ‘하나금융 그룹 챔피언십(가칭)’이 신규 스폰서 대회로 예정됐다.

특히, ‘대만여자오픈 with SBS Golf’와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은 한국을 필두로 아시아 지역 골프협회가 연계된 ‘아시안 LPGA 시리즈(가칭)’ 구성에 주축을 이룰 예정이다.

기존 대회들의 상금 증액도 역대 최대 규모다. 올해 9회째 열리는 ‘제9회 KG-이데일리 레이디스 오픈 with KFC’가 총상금을 1억 원 증액, 6억 원으로 개최된다.

또한 20주년을 맞은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은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메이저 대회 답게 총상금을 8억 원에서 10억 원으로 2억 원 증액했다.

이로써 10월에는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과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KB금융 스타 챔피언십으로 이어지는 ‘KLPGA 골든 먼스’를 맞으며, 총상금 10억 원 이상의 초특급 대회가 연이어 열리게 된다.

한편, 국내 첫 대회인 롯데 렌터카 여자오픈 이후 15주 동안 쉬지 않고 강행군을 이어갈 것이며, 3주간의 짧은 휴식 후 하반기 또한 추석 주와 10월 마지막 주를 제외하고는 매주 대회가 열린다.

지난해 창립 40주년을 맞은 KLPGA는 ‘한국을 넘어 세계로 도약하는 KLPGA’가 되겠다는 의지를 담은 ‘비전 2028’을 선포하며, 글로벌 투어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고 있다.

2019 정규투어 일정표
2019 정규투어 일정표

자료=KLPGA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