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교 용인공원묘원 김수환 추기경 묘소에 김 추기경의 사진
천주교 용인공원묘원 김수환 추기경 묘소에 김 추기경의 사진

김수환 추기경 10주기를 맞이해 16일 명동대성당에서 추모미사가 봉헌된다.

천주교 서울대교구는 김수환 추기경 선종 일인 이날 오후 2시 주교좌 명동대성당에서 교구장 염수정 추기경 주례로 김수환 추기경 10주기 추모미사를 거행한다.

추모식에서는 김수환 추기경을 추모하는 영상이 상영되고 주한 교황대사 알프레드 슈에레브 대주교와 문재인 대통령(문체부 김용삼 제1차관 대독), 한국 천주교 주교회의 의장 김희중 대주교, 김수환 추기경 선종 10주년 사연 공모전 '내 기억 속의 김수환 추기경' 우수상 수상자인 문두연씨가 평신도 대표로 참석해 추모사를 읽는다.

또 김수환 추기경 선종 10주년 기념위원회 부위원장인 손희송 주교가 감사말씀을 할 예정이다.

천주교 서울대교구 김수환 추기경 선종 10주년 기념위원회는 김 추기경이 생전에 몸소 보여준 사랑과 나눔의 정신을 되새기는 한편 세상을 향해 지녔던 지향과 정신을 다시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 추기경의 생전 활동 모습을 볼 수 있는 사진전은 23일까지 명동 1898광장에서, 성경과 제의·제구 등 유품 전시회는 16일부터 6월30일까지 절두산순교성지 내 한국천주교순교자박물관에서 열린다.

'내 기억 속의 김수환 추기경' 토크콘서트는 17일, 기념 음악회는 18일 명동대성당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