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생발전(共生發展)의 세상에 없는 획기적인 발명품

온라인시장 경쟁치열 구조를 뛰어넘는 차세대 쇼핑몰 ‘우분트공유몰’ (1편)에 이어 2편 입니다.

시장을 움직이는 당신의 경쟁무기는 무엇인가?

상품경쟁력(유일하거나 출중한 상품) / 가격경쟁력(파격적 원가우위) / 서비스경쟁력(고객밀착 서비스)중에서 이 모든 것을 다 잘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이 중에서 자신의 상품 군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다.

독보적이거나 유일하거나 출중한 상품이라면 기술력. 제품이 우위이면 고품질/고가격 전략으로, 가격. 제품이 우위이면 고품질/대등가격 전략도 먹혀들어갈 수 있겠으나, 대등품질/대등가격의 상품이라면 이름 있는 브랜드이거나 유통촉진이 우위일 때 전략을 구사할 수 있겠는데, 대부분의 동일 또는 유사한 상품들은 대등품질/저가격의 전략으로 접근하게 될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온라인시장은 가격경쟁력(원가경쟁력)을 갖추려면 동일한 품질을 유지하고 판매관리비도 더 이상 못 줄이는 상황이라면, 결국 유통비용(수수료. 광고비 등)을 줄여야 할 것이다. 그런데 현재의 치열한 유통채널 경쟁에서 과연 유통비용을 어느 정도까지 줄일 수 있겠는가?

우분트공유몰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의 유통수수료 1%이기 때문에 가장 강력한 가격경쟁력(원가경쟁력)을 가지게 해준다. 따라서 우분트공유몰에 입점한 동일 또는 유사한 상품들은 시중의 다른 온라인 유통채널보다 가장 가격이 저렴해지게 되는 구조이다.

우분트공유몰 공생발전(共生發展)/상생발전(相生發展)의 획기적인 구조

우분트공유몰에 동일 또는 유사 품목이 입점을 했어도 서로 경쟁이 아니고 상생발전을 하는 획기적인 시스템이다. 예를 들면, 자신은 청송사과인데 다른 문경사과. 영주사과. 안동사과. 밀양사과. 거창사과. 충주사과. 예산사과 등 많은 판매자가 있어도 자신의 우분트공유몰 쇼핑몰이나 다른 우분트공유몰 업체 쇼핑몰에서 내 청송사과가 팔려서 수익도 나고, 다른 분의 사과가 팔려서 수익이 나는, 같은 품목 판매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좋은 시스템이다.

소비자한테는 사과 품목 구색이 많아지고 여러 가지를 비교. 선택할 수 있어 좋고 쇼핑몰은 점점 전문 상품들이 집결되어서 좋아진다.

내가 필요한 상품은 우분트공유몰 입점한 업체의 상품을 도매가로 구입할 수 있으므로 내부적으로 판매가 일어난다.

소비자는 동일 또는 유사한 상품을 우분트공유몰에서 가장 싸게 구입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동일 또는 유사상품 생산. 공급자간 예를 들면 자신은 사과밭 1,000평을 하는데 다른 입점한 분이 10,000평 재배에 품질이나 가격 면에서 자신보다 경쟁우위에 있고, 자신의 사과 상품보다 10,000평 재배하는 분의 상품이 자신의 우분트공유몰에서 더 많이 팔린다면 자신은 굳이 1,000평 사과밭 농사를 짓기보다 재배규모를 줄이거나 중단을 하고, 다른 분의 사과판매에 더욱 매진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렇게 해서 자연스럽게 수급조절도 가능해 진다.

앞으로 전개될 온라인 유통채널의 최고 경쟁력 - 우분트공유몰

우분트공유몰은 현재의 치열한 유통채널 구조를 뛰어넘는 독보적이고 가장 강력한 경쟁력을 갖춘 유통채널로 다가올 세대를 선점하기 위해 탄생한 “세상에 없는 획기적인 발명품!!” 이다.

소비자/생산자. 공급자/판매자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새로운 개념의 유통채널이 탄생한 것이다.

우분트공유몰은 다른 유통채널과 같이 소비자가 검색 등으로 찾고 들어오기 보다는, 소비자가 관심을 끌만한 상품. 경쟁력 있는 상품. 1+1행사 상품. 특가상품. 이벤트 상품. 체험상품. 계절상품. 계절과일. 명절상품. 시중에 없는 특별한 상품. 생활에 필요한 상품 등등으로 간단한 이미지 홍보물과 함께 상품을 링크를 걸고 자신의 우분트공유몰 쇼핑몰로 들어오게끔 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단톡,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카페, 블로그, 플러스친구 등과 같은 각종 SNS도구들 통해 전파하기도 하며, 구입한 고객으로부터 다양한 입소문(구전이나 SNS전파)을 통해 전파가 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팸플릿, QR코드가 새겨진 명함이나 방문 등으로 오프라인 영업도 병행하게 된다.

이렇게 해서 자신의 우분트공유몰로 고객 분들이 회원가입을 하고 구매를 하면서 자신의 고객회원 수도 증가하면서 자산이 된다. 1개의 분양회원(=분양사)당 100여명의 단골, 지인, 구매하신 분, 거래선, 일반인 등이 회원가입을 했다면 우분트공유몰 1,000개 분양회원이 있을 시 100,000명 회원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게 되는 것이며, 10,000개 분양회원이 있을 시는 1,000,000명 회원이 대상이 된다.

100,000개 분양회원이 있을 시는 10,000,000명 회원을 대상이 되는데, 이런 시기가 되면 현재의 온라인 유통채널을 뛰어넘는 차세대 최강자로 등극할 것이며 기업가치는 상상을 초월한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우분트공유몰 본사의 오프라인 영업활동 지원 앱 개발 지속

분양회원들이 보다 빠른 시일 내 자신의 우분트 쇼핑몰을 알리고 회원가입과 구매하는데 도움을 주기위해 본사에서는 다양한 앱들을 개발하고 있다. 아파트관리를 무료로 해주는 앱, 교회 및 사찰 관리 무료 앱, 모임관리 무료 앱 등을 개발 진행 중이거나 예정으로 조만간 모바일로 상품진열 및 다양한 구성을 할 수 있는 앱도 공개할 예정이다. 온라인 영업활동과 오프라인 영업활동을 통해 우분트공유몰을 더욱 많이 빠르게 알리고 분양회원 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 회원 분들도 더 많이 가입을 하도록 지속적인 시스템 개발과 지원방안들을 마련해나갈 계획이다.

현재 우분트공유몰 분양회원 비용은 쇼핑몰 세팅비와 연 서버관리비 및 운영비를 합쳐 부가세 포함 150만원으로 절찬리에 분양을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우분트공유몰 사이트 (http://www.domesesang.com/_ubuntu)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