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꾸는 힘, 모든 사업자가 참여가능하며 공생발전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어

우분트(UBUNTU)란?

우분트(UBUNTU)는 남아프리카 반투어로 ‘I am because you are’(네가 있기에 내가 있다)라는 의미로 너와 내가 서로 연결이 되어 있으며, 우리 사회도 같이 함께 함으로써 내가 존재하며,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평등과 평화의 사상이다. 넬슨 만델라 전 남아공 대통령이 이 말을 자주 사용하면서 세상에 널리 알려지기 시작했다고 한다. 어느 인류학자가 반투족 어린아이들에게 나무에 사탕을 매달아 놓고 달리기를 해서 먼저 도착한 사람이 저 사탕을 혼자 다 먹을 수 있다고 제안을 하고 출발 신호를 보냈는데 아이들은 약속을 한 것처럼 다 같이 손을 잡고 같이 뛰어 들어와서는 다 같이 나눠 먹었다. 그 모습을 보고 인류학자가 ‘한 명이 먼저 가면 다 차지할 수 있는데 왜 함께 뛰어갔지?’ 라고 묻자 그러자 아이들은 다같이 ‘우분트(UBUNTU)’라고 외치며 ‘다른 사람이 모두 슬픈데 어째서 한 명만 행복할 수 있나요!’ 라고 대답을 했다고 한다.

다함께 공생발전(共生發展)을 추구하는 우분트공유몰

우분트는 마음이 열려 있는 사람들, 남을 기꺼이 도울 수 있는 사람들, 어떤 일을 진행할 때 굳은 의지를 보이는 사람들 등 옮겨 담기에 어려울 정도로 다양한 뜻을 내포하고 있지만 ‘우리는 함께 성장한다’라는 뜻은 우리가 함께 이어져 함께 사업하는 우분트공유몰의 목적과 뜻이 같다.

(주)아미엔(대표 : 이한령)에서 지난 11월 초에 공개한  우분트공유몰은 ‘우리는 함께 성장한다’는 모티브로 다년간의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비즈니스 시스템이다. 사업을 운영하기 위해 별도의 프로그램을 만들거나 창고를 준비하거나 유통망을 개발하는 등 큰 자본 투자 없이도 인터넷을 통한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다. 다년간 축적해온 도매몰 운영, 소매몰 운영, 직수입, 해외직구, 오프라인 매장 등의 경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뤄낸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의 획기적이고 세상에 없는 온라인쇼핑몰이다. 우분트공유몰간 모든 상품이 도매가로 공유되며 온라인, 오프라인을 망라한 어느 곳이든 함께 공생발전(共生發展)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시스템, 운영 솔루션이며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을 통해 발전하고 있다.

 

 

유통수수료 1%의 강력한 원가경쟁력 - 우분트공유몰

우분트공유몰은 대형 오픈마켓, 소셜커머스의 제반 비용 부담 보다는 획기적으로 낮춘 유통수수료 1%로 운영을 함으로써 다른 쇼핑몰 보다 낮은 소비자 가격을 형성할 수 있다. 우분트공유몰 분양회원(=분양사) 1개 업체당 지인이나 고객 분들이 100명이 있다면 500개 분양회원이면 50,000만명 고객이며, 1,000개 분양회원이 되면 100,000만명 고객, 10,000개 분양회원이면 1,000,000명의 고객에게 각각의 분양회원들이 단톡, 페이스북, 밴드, 카페, 카카오스토리, 문자메시지, 플러스친구 등의 다양한 SNS활동을 통해 좋은 상품을 싸게 구입할 수 있도록 알리고 홍보 할 수 있으며 보유 재고가 어느 정도 있는 분양회원은 특가행사 및 1+1 행사 등 이벤트 행사를 통해 동시에 많은 양을 판매해 낼 수도 있을 것이다.

우분트공유몰은 제조업체, 유통업체, 소상공인, 매장 사업자, 농수축임업 관련 사업자 및 단체, 건강기능식품, 가구, 의류, 신발, 가방, 액세서리 등등 모든 공산품뿐만 아니라 교육, 여행, 관광, 체험, 연극 입장권같은 티켓판매, 보험, 자동차리스 및 렌탈 등등과 같은 모든 사업자가 분양회원 참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들은 아래 자료를 통해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