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주광역시 경제고용진흥원, 2018 광주형 프랜차이즈 지원사업 높은 성과 보여!
(재)광주광역시 경제고용진흥원, 2018 광주형 프랜차이즈 지원사업 높은 성과 보여!
  • 한국시민기자협회
  • 승인 2018.12.24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재)광주광역시 경제고용진흥원(원장 신현구)에서 추진한 프랜차이즈 관련 지원 사업을 통하여 광주관내 프랜차이즈 사업을 추진하는 가맹본부의 안정적인 시스템 구축 및 가맹점 확대 성과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에 아주 큰 기여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처음 조선이공대학교(총장 조순계)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와 관학협약을 통해 실시한 ‘2018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을 통하여 광주광역시 관내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하는 CEO 및 지역 내 중견프랜차이즈 등 총 25명이 참가하여, 프랜차이즈 본사 운영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고, 광주형 프랜차이즈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광주형 프랜차이즈 산업발전을 위한 공유모임으로 발전하였다.

올해로 4년차를 맞이하는 프랜차이즈 가맹본부화 지원사업에서는 유망한 아이템을 지닌 우수 소상공인 자원을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로 육성하고 자생력 강화 및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으로 셀디, 벌크커피, 풍남옥, 킴스브라더스, 이루에프엔비가 선정되어 경영개선, FC 디자인, IT 환경구축, 마케팅등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지원을 새롭게 실시하였다.

프랜차이즈 최고경영자과정 교육을 통해 경영자 역량강화를 실시하고, 가맹본부화 지원사업을 통해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탄탄하게 구축하고, 경영성과를 실현하는 사업을 통하여 사업기간 내에 무려 총91개의 직영점 및 가맹점이 출점하였고, 350여명 이상의 일자리가 창출되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산학협력을 통하여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재학생 17명이 관련 산업체로 취업이 연계되어, 프랜차이즈 산업에 필요한 인재의 지속적인 공급체계를 만들었다.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교수 송지현)는 교육 및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프랜차이즈 본사를 대상으로 호남프랜차이즈 박람회, 광주 창업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를 지원하였고, 광주 지역소상공인들에게 지역 프랜차이즈 본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가맹점 창업비용 부담경감을 위한 공동구매업체 선정관련 네트워킹사업(주방설비)을 교육과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업체들이 함께 참여하여 실시할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교육수료 21명의 CEO를 대상으로 상시 경영컨설팅(ONE-POINT-COORDIPROGRAM)을 진행하였다.

조선이공대학교 프랜차이즈창업경영과 송지현 교수는 “올해 광주광역시 경제고용진흥원과 함께 시행한 프랜차이즈 CEO 교육과 가맹본부화 지원사업으로 인해, 지역 내 프랜차이즈 본사를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의 역량강화는 물론이고, 이를 통한 가맹점 증가로 인해 프랜차이즈 본사에 필요한 관련 자원을 산학협력을 통해 관련학과에서 경험을 쌓은 학생자원을 제공하는 선순환 체계를 갖추게 되었으며, 아울러 프랜차이즈 본사에 필요한 우수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재)광주광역시 경제고용진흥원 신현구원장은 “가성비 좋은 광주형 프랜차이즈 산업의 도약 및 성장을 위해서 로컬 프랜차이즈 본사의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과 홍보마케팅 지원, 프랜차이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제도의 정착등을 위해 향후에도 관련 수요 및 고용창출효과를 고려하여 최대한 지속적인 지원사업을 확대실시할 것”이라 강조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