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호 대한명인(연설학) ‘21세기 스피치란 무엇인가’ 주제로 21일 중국 중앙민족대학에서 특강하는 모습

 

지난 21일 중국 중앙민족대학에서 조문학부 대상으로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이창호 연설학 명인이 '21세기 스피치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특강했다.

이날 이창호 연설학명인은 “글로벌 리더들이 갖춰야 할 핵심소양인 ‘21세기 스피치란 무엇인가’를 중심으로 미래시대를 꿰뚫는 통찰력과 원칙에 입각한 글로벌 스피치를 통해 자신만의 미래의 꿈을 수립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중국 학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롤모델인 시진핑 주석이다. 그는 역경을 헤치고 솔선수범하는 글로벌 리더로서 오늘날 학생에게 필요한 인재상이다.”라고 밝혔다.

김청룡 부학장은 “이번 강연은, 자기 꿈을 향해 창의적으로 일할 수 있고 미래의 씨앗인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일깨우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새로운 기회가 되었다”며, “이창호 저명강사를 통해 스피치리더십의 본질을 깨우치고 학생들이 미대 세대 조문 영도자로서 새롭게 발돋움하는 기회로 삼고자 강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창호 연설학 명인은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대표이자, 신지식인(교육)이며 교육부 초등학교 국정교과서 6학년 읽기 도서에 글이 수록되어 있기도 하다. 중한교류친선대사, 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부총재, KBS-3라디오<우리는 한 가족>고정패널 등 다채로운 이력을 가지고 있다. 또 서울대학교, 사법연수원 등에서 활발한 강연을 이어가는 중이다. 대표 저서로는 ‘시진핑 리더십’, ‘안중근 평전’ 등 다수가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