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북면 출신 강성식 씨, 안양~보령 걸으며 6일간 성금 1500만 원 모아 전달

보령시 천북면 출신 강성식 씨가 고향 사랑의 마음으로 안양에서 보령까지 걸으며 6일간 성금 1500만 원을 모아 지난 14일 천북면사무소에 후원금을 전달하여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강성식 씨는 고향인 천북면에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돕기 위해 지난 9일 오전 10시 안양 석수역을 출발해 6일 만인 14일 고향인 천북면에 도착해 성금을 기탁했다.

특히, 천북중학교 4회 졸업생인 강 씨의 감동적인 사연이 천북면 출신 출향인들에게 입소문을 탔고, 천북사랑밴드 커뮤니티에도 소식이 전해져 6일간 성금 1500만 원이 모이는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강 씨가 천북에 도착한 14일 오후 천북면에서는 최성남 면장과 편영배 총동문회 고문, 김지혁 천북향우회장, 고현열 천북중총동문회장 등이 반갑게 맞이했다.

강성식 씨는 “고향에 계신 부모님과 몸이 아파도 도움을 받지 못한 어르신들의 이야기를 듣고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향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다닐 것”이라고 말했다.

최성남 천북면장은 “고향 사랑의 마음으로 사랑을 실천해 준 강성식 씨와 같은 분이 있기에 지역사회가 추운 겨울임에도 더욱 따뜻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 의지를 이어받아 어려운 주민을 두루 살펴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