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호 연설학 명인이 강의하는 모습
이창호 연설학 명인이 강의하는 모습

대한민국명인회는 지난 10일부터 1박2일, 순천시 청소년수련원에서 2018 대한민국 대한명인 문화의 날을 맞이하여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문화의 날은 대한민국 연설학 명인 겸 이 시대 소통의 대표지성인 이창호 명인(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대표, 왓칭스피치 9.0 저자)을 초청하여 ‘대한명인 곧음과 선한 리더십’주제로 대한명인 3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강연은 이 명인은 최근 가장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전통과 현대의 어울림, 명인의 곧은 삶'에 대한 특강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예리하고 해박한 분석과 통찰을 통해 대한명인들에게 깊은 울림을 심어주었다.

대한민국명인회 윤상호 회장은 “물량주의와 성공에 젖어 있는 현실 속에서도 전통문화예술을 보존하고 창조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는 대한민국 대한명인들을 격려하고 21세기 문화의 시대 ,문화지도자로서의 소양과 역량을 겸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이 명인은 미국 Cohen University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 현재는 이창호스피치리더십연구소 대표로 재직, 대한명인(연설학)으로 활동하고 있다. 교육부 초등학교 6학년 읽기도서에 그의 작품이 실려 있기도 하다. MBC-TV특강 ‘인생은 아름다워’ 앙코르 강사와 KBS-3R ‘우리는 한 가족’, KBS-2R ‘활기찬 새아침입니다’ 등 30여년 동안 전국 대학교 및 사법연수원 등 공공기관 순회강사로 활동 중이다.

한편 자원봉사우수지도로 대통령 표창, 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대표저서는 ‘왓칭스피치 9.0’, ‘이순신 리더십’ 등 30여 권이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