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8일 오전9시30분 이천시 엘리엘 동산 에서는 한국유엔봉사단의 김장봉사가 있었다. 안병정 세종대왕 CEO summit 총 원우회장을 중심으로 한국유엔봉사단 단원 20여명이 참여하여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

한국유엔봉사단 단원들

영하11도가 넘는 날씨에도 아랑곳 없이 봉사단 단원들은 아침 일찍 서울, 경기 각 지역에서 출발하여 엘리엘동산에 집결해서 김장봉사를 했으며 봉사를 마친 후 단체에서 준비해온 음식으로 점식 식사를 했다. 삭사 후 다과 시간에 단원들은 날씨는 춥지만 어려운 곳 에 김장봉사를 하게 되어서 마음이 뿌듯 하다며 봉사 소감을 전했다. 이에 엘리엘동산 박춘화 원장은 먼 곳까지 찾아서 봉사 해주어 감사 하다며 답례의 인사를 건넸다.

김장봉사 하는 안병정(좌측) 세종서밋 원우회장과, 봉사단 단원들
김장봉사 하는 안병정(좌측) 세종서밋 원우회장과, 봉사단 단원들

한국유엔봉사단은 1970년 12월 유엔총회 결의 제2659호에 의거 유엔봉사단 설립안 가결 후 이듬해 1971년 1월 설립되어, 9월 외무부 설립허가 제78호로 발족한 단체이며 현재는 이인제 전 경기도지사가 총재로 자리에 있다.

봉사를 마친 한국유엔봉사단 단원들
봉사를 마친 한국유엔봉사단 단원들

엘리엘동산은 이천시 관내 중증 장애인 거주 시설로서 4개 분야로 나누어 중증 장애인 대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하고 있다. 생활재활 서비스, 지역사회 서비스, 사회심리재활 서비스, 특별사업및 활동, 의료재활 서비스, 인권지킴이단 운영 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박춘화 원장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박춘화 원장

뉴스포털1기자 홍기찬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