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어르신맞춤형 일자리가 준비되어 있는 아름다운 시니어,건강한 시니어. 광주서구시니어클럽은 시니어 여러분의 건강한 제2의 삶과 열정을 초대합니다.

2018년 광주서구시니어클럽 하반기 통합교육 현장
2018년 광주서구시니어클럽 하반기 통합교육 현장

광주서구시니어클럽에서는 지역사회의 어르신과 삶의 새로운 단계(노년기)를 준비하고 계신 분들이 모여 공동의 일터를 만들고 다양한사회, 경제활동에 참여함으로써 활기찬 노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 지역사회 내 어르신 및 사회문제완화에 동참함과 동시에 새로운 공동체 문화 및 노년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사회의 중추적인 기능과 역할의 위치에서 헌신하던 삶에서 은퇴 후 갑자기 닥친 무료함과 적적함으로 인해 혼란을 겪는 노년의 세대를 방치하지 않고 제2의 삶을 활력있는 사회참여를 통해 활동의 의미를 부여하는 노인일자리사업이야말로 가파르게 그래프를 끌어 올리는 초고령화 시대를 지혜롭게 풀어 나가는 올바른 해법이라 아니할 수 없다.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노인일자리사업 종합평가'에서 광주 서구(구청장 서대석)가 노인일자리사업 5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뒤에는 이렇듯 함께하는 시니어의 활발한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평가받고 있다.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해 내면서 어르신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그 범위를 점차적으로 확대해가고 있다.

서구시니어클럽의 역할 수행에 있어 효과적인 어르신일자리 관리를 위한 추왕석관장을 비롯하여 20명의 전문 전담의 헌신적 역할은 시니어클럽을 활기차게 견인해 나가는 든든한 원동력이 되고 있으며, 2018년 11월 현재 1천4백여명의 어르신들이 개개인의 경력이나 재능에 적합한 사업팀에 투입되어 지역사회에 소중한 제2의 경제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담당하고 있다.

이러한 노인일자리 사업이야말로 은퇴이후 자칫 우울증에 노출되기 쉬운 어르신들에게 자존감을 회복시켜주는 동시에 활동에 따른 일정한 수익을 얻을 수 있어 어르신들과 지역사회에서 큰 호평을 얻고 있다. / 광주서구시니어클럽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