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트렌트 코리아’에서는 최근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의 핵심 화두를 ‘워라밸’이라고 소개한다. 여유를 즐기려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선택하는 것이 여행이라고 한다. 여행시장은 그 규모가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광주 인근 무안공항의 설립으로 인해 전라권 여행객의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여행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반면에 여행전문가는 턱없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다수의 여행사 창업을 지원하고 세계여행전문 여행사 ㈜알지오투어를 경영 중인 강영옥 대표가 직접 나서 세계여행전문가를 양성해나갈 계획을 세웠다.

강영옥 대표는 '세계여행전문가과정 1기 정규과정'을 성공적으로 개설하였고 이어서 ‘세계여행전문가과정 2기 정규과정’을 개설함에 앞서 이를 알리는 ‘제2회 1인여행사창업전략’ 세미나를 11월 27일 진행할 예정이다.

이 세미나는 광주 남구에 위치해 있는 알지오타워에서 진행하며, 강영옥 대표가 직접 나서 전 세계 230개 도시 여행 사례 및 1인 여행 사업 창업비전과 창업 성공사례 및 세계여행전문가과정 2기 정규과정에 대한 소개를 자세히 할 예정이다.

이번 여행사 창업전략 세미나의 대상은 여행사업에 관심이 많은 40대, 50대 예비창업가 및 은퇴예정자, 70대 실버창업 예정자,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 앞서 11월 17일에 진행된 제1회 여행사 창업전략 세미나에서는 45명이 참석했고, 11월 17일부터 4주 과정으로 시작된 ‘세계여행전문가과정 1기 장학생과정’에는 30명이 신청하여 성황리에 ‘세계여행전문가 1기’ 4주 과정이 정규교육에 들어갔다.

제2회 여행사창업전략세미나 개최 후에는 참가자를 대상으로 세계여행전문가 과정 2기를 모집할 예정이며, 정규과정은 알지오투어 본사 3층 교육센터에서 진행되며 이수 후에는 여행사를 직접 운영할 수 있도록 여행의 비전과 여행사 창업 방법, 여행 홍보방법, 여행업무 실전 경험 등에 대해서 체계적인 교육을 마스터하게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