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들의 열정과 청춘을 응원

수능 시험장 가는 길목부터 수능 후 까지 책임진다.

2019 수능 결전의 날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덕진)는 15일 장성고등학교 수능 시험장에서 수험생들의 열정과 청춘을 응원하는 ‘2019 수험생 응원 수능캠페인’을 펼쳤다.

수험생들의 열정과 청춘을 응원하는 후배학생들
수험생들의 열정과 청춘을 응원하는 후배학생들

자욱한 안개속에서 들려오는 응원의 박수소리와 함께 수능생들의 긴장감을 풀어주는 “수능 대박!” “시험 잘 보세요”라는 후배, 선생님들의 외침이 울려 퍼졌다.

장성군청소년참여동아리 ‘소.나.무’는 직접 만든 응원피켓, 현수막과 간식, 핫팩을 시험을 치르는 수험생들에게 나누어 주며 격려와 위로 그리고 12년 동안의 결실을 잘 맺기 바라는 마음으로 응원을 하였다.

또한,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뒤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비롯한 장성경찰서, 교육청 관계자 등 유관기관과 수능시험 후 긴장감에서 해방돼 자칫 해이해질 수 있는 청소년들의 비행과 탈선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청소년 보호 및 선도 캠페인’을 벌였다.

이번 캠페인에는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거리배회 청소년 귀가지도, 거리상담, 청소년 음주예방 활동 등 다양한 선도활동을 하고 청소년 출입·고용 금지 업소와 술·담배 등 청소년 유해약물 판매업소, 노래방·PC방·찜질방 등 오후 10시 이후 청소년 출입 금지 업소에 대해서는 신분증을 철저히 확인해 줄 것을 안내 했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수능 전 수험생 응원과 수능 후 긴장감에서 해방된 청소년들의 음주·흡연 등 일탈행위 예방을 위해 민·관 합동 점검과 단속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친다고 한다.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속적으로 찾아가는 거리상담과 찾아가는 학교교육으로 청소년들에게 다가가고자 한다. 이 밖에도 센터에서 열리는 모든 상담과 교육 그 밖의 행사들은 061-393-1388로 연락, 또는 www.js1388.or.kr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