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여행사 창업세미나 '여행만 잘해도 나도 사장'

여행전문가의 길을 안내하는 ‘세계여행전문가과정 1기 장학생과정’이 오픈을 앞두고 11월 13일 세미나를 마쳤다.

여행작가 강영옥 대표가 운영하는 여행사 ㈜알지오투어는 지난 13일 광주광역시 남구에 위치해 있는 알지오타워에서 여행 사업에 관심이 많은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강영옥 대표가 직접 나서 전 세계 230개 도시 여행사례 및 1인 여행 사업 창업비전과 세계여행전문가과정 1기 장학생과정에 대한 소개를 이어갔다.

이번 세미나에는 현 신규 사업을 준비중인 이들은 물론 학생, 사업가, 직장인, 은퇴예정자, 70대 실버창업 예정자 등 약 45여명이 참석해 호응을 얻었으며 이들에게는 ‘성공적인 1인 여행사 창업 노하우(101개 도시여행하며 돈버는 법)’ 소책자가 제공됐다. 강사인 강영옥 작가의 친필 싸인 도서도 무료로 제공됐다.

세미나 참석자 중 20명과 별도로 추가요청 한 참가자를 포함해 총25명은 오는 17일 4주 과정으로 ‘세계여행전문가과정 1기 장학생과정’을 시작하게 된다. 세계여행전문가 과정 1기는 알지오투어본사 3층 교육센터에서 진행되며 이수 후에는 여행사를 직접 운영할 수 있도록 여행의 비전과 여행사 창업방법, 여행 홍보방법, 여행업무 실전경험 등에 대해 마스터하게 된다. 여행용 캐리어 24인치 선물과 여행상품을 10%에서 70%할인된 직원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알지오투어 관계자는 “웰빙이 하나의 트렌드가 되면서 여행이 갖는 의미는 즐거움과 휴식을 원하는 수준에서 점점 더 확대되고 있다”며 “때문에 여행 사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도 새롭게 정의되어야 하는 만큼 이번 세미나와 교육과정은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여행 작가 강영옥 대표는 “광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으로 이번 1회 여행창업전략세미나에 이어 새로운 직업을 찾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제2회 여행창업전략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