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2019학년도「푸른꿈동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는 푸른꿈동이 방과후아카데미가 2019년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입생을 모집한다.

광주북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05년 시범사업부터 시작하여 지금의「푸른꿈동이 방과후아카데미」까지 다양한 청소년 활동의 보금자리로 자리매김하면서 성장기의 청소년들의 돌봄 기능을 수행하여 왔다.

푸른꿈동이 방과후아카데미는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교과학습(국어, 영어, 수학)과 주중전문체험(바둑, 합창, 미술, 실험탐구), 주말체험, 여름캠프, 발표회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잠재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 뿐 아인라 청소년을 위해 균형잡힌 급식지원, 귀가차량지원, 출결관리 문자 안내, 생일파티 등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북구청소년수련관 하경남 팀장은 "추후 청소년과 학부모(보호자)의 욕구조사에 따라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설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청소년들의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쓸 것이며, 많은 청소년들이 푸른꿈동이 방과후아카데미와 함께 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2019년도에는 초등학교 4~6학년 40명 대상으로 운영하며 모집하며 모집대상은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돌봄이웃, 맞벌이가정의 자녀를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담당(☎ 062-268-232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