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의 비결, 차별화된 주조 비법
-고창 선운산복분자주, 진안 진심홍삼인삼주-

전라북도는 13일 화요일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표한 `2018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심사 결과에서 전북 전통주 2점이 우수상에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우리 술 품평회는 국가가 공인하는 품평회로써 그 권위를 인정받아 대한민국 전통주를 육성 및 발굴하여 전통을 이어나가는 데 앞장서고있다.

5가지 경쟁부문으로 이루어진 이번 품평회에서 전라북도는 과실주와 증류주 부문에서 우수상을 차지하였다.과실주 부문에는 (주)선운산복분자주 흥진(대표 임종훈) 의 `선운산복분자주주가` 최초로 입상하였고, 증류주 부문에는 (주) 태평주가 (대표 이영춘)의 진심 홍삼인주가 올해 우수상에 입상함으로써 총 5번의 수상경력을 보유하게 됐다.

고창 선운산복분자주는 장기간 숙성발효과정을 통해 복분자 특유의 색이 살아있고 그 향과 풍미가 뛰어나며,진안홍삼인삼주는 원재료를 증기에 찐 후 건조시켜 사용하는 차별화된 주조과정을 통해 맛의 부드러움을 살렸다.

도는 전북의 전통주 2점이 소믈리에 등 전문 심사위원들에게 그 고유의 품질을 인정받은 만큼 향후 전북 지역 우리술을 널리 알리고 지역 전통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농식품산업과 조일호 과장은 "우리술 품평회라는 좋은 기회를 통하여 아직 알려지지 않은  많은 우리술이 발굴되고,나아가 지역 전통주 산업이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2018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시상식은 다가오는 11월23일 서울aT센터 제1전시관 우리술대축제 행사무대에서 열린다.전 

저작권자 © 한국시민기자협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